하나은행은 음성ARS 안내와 모바일화면을 결합한 스마트ARS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플레이스토어·앱스토어에서 '보이는 ARS'를 설치하고 하나은행 고객센터로 전화하면 자동으로 실행된다.
직관적인 디자인과 간결한 메뉴로 구성된 스마트ARS는 보고 들으며 송금, 거래내역 조회, 환율조회, 해외송금거래 등을 할 수 있어 멘트를 끝까지 듣고 눌러야 하는 불편함을 개선하고 고령층, 외국인 고객도 간편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하나은행은 최근 증가하고 있는 외국인 근로자들의 해외송금시 베트남어, 인도네시아어, 캄보디아어, 몽골어, 미얀마어, 영어, 중국어 등 7개국 문자·음성을 지원하고 최근 이용한 거래는 메인화면에서 바로 들어갈 수 있도록 구현해 접근성을 높였다.
한준성 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부행장은 "스마트ARS는 시니어 손임이 모바일에 보다 친숙하게 접근할 수 있고 외국인 근로자에게 모국어 문자와 언어를 제공함으로써 편리한 금융거래를 가능케 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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