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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가 바꾼 보험가입, 생보사 온라인 상품 '눈길'

  • 송고 2020.03.23 14:45 | 수정 2020.03.23 14:46
  • 신진주 기자 (newpearl@ebn.co.kr)

보험가입 편의성·보험료 절약 등 온라인 보험상품 장점↑

온라인 채널 2015년~2019년 초회보험료 현황. ⓒ생명보험협회

온라인 채널 2015년~2019년 초회보험료 현황. ⓒ생명보험협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확산되면서 생명보험협회가 온라인 채널을 통한 보험가입을 소개했다.

23일 생보협회에 따르면 온라인을 통한 보험가입은 고객 만족도를 나타내는 계약유지율이 업계 평균 유지율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 채널의 경우, 지난 2017년 기준 13회차 90%, 25회차 85% 이상으로 생보업계 평균 계약유지율 13회차 81.2%, 25회차 68.6%에 비해 높았다.

온라인 초회보험료도 지난 2015년 76억원에서 지난해 174억원으로 4년만에 130.5% 증가했다.

생보협회 관계자는 "온라인을 통한 고객의 자발적인 보험가입은 사업비 절감으로 이어져 상대적으로 저렴한 보험료로 보험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며 온라인 보험 가입의 장점을 소개했다.

또 최근 온라인 생명보험상품 추세가 저축성과 보장성 보험에 걸쳐 다양한 테마를 적용한 상품이 대거 출시되고 있으며 해지환급금이 없거나 적은 소멸성 보험이 대부분이라는 장점으로 이같은 증가세는 계속될 것으로 내다봤다. 

생보협회 관계자는 "고객 스스로 자신에게 적합한 상품을 고르는 온라인 채널 특성상 보험에 대한 이해가 필수"라며 "계약자는 약관과 약관상 중요내용을 담은 상품설명서를 통해 상품별 보장내용과 본인에게 필요한 보장을 보험설계사 도움 없이 정확하게 비교해야 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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