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AI 알고리즘으로 통신 정보 분석
금융 거래 이력 없어도 통신 신용등급 제시
KT는 BNK부산은행, BNK캐피탈, 코리아크레딧뷰로(KCB)와 함께 신용등급 사각지대 고객을 위한 금융혜택서비스 사업제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KT는 자사의 통신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본인의 통신정보를 활용할 경우 받을 수 있는 예상 금융혜택(금리인하, 한도상향, 승인 거절자 재승인 등)을 산출해 안내하는 제휴 마케팅을 부산은행, BNK캐피탈, KCB와 함께 공동으로 진행한다.
특히 대출상환 능력이나 의지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금융거래 이력이 충분하지 않아 고금리 대출, 대출승인 거절 등의 어려움을 겪는 청년 창업주, 주부, 프리랜서 등의 고객들에게 유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KT 홈페이지를 통해 정보이용에 대한 동의 절차를 거친 후 예상 금융혜택을 조회하면 된다. 이후 고객은 간단한 클릭 만으로도 안내 받은 추가 금융혜택을 해당 금융사를 통해 실제로 제공받을 수 있다. 고객들은 금융사 지점을 내방하지 않아도 금융혜택을 조회하거나 신청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다음달 말부터 제공된다.
KT는 인공지능(AI) 알고리즘을 활용해 고객의 통신요금 정보를 비롯해 이용 서비스의 종류 및 회선, 이용 패턴 등의 각종 통신정보를 분석해 예상 금리나 대출 한도 등의 금융혜택 안내를 진행할 예정이다.
부산은행과 BNK캐피탈에서는 KT가 분석한 통신 신용등급을 기반으로 KT 고객에게 추가적인 금융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협업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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