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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혼합현실 제작소 '점프 스튜디오' 가동

  • 송고 2020.04.29 08:21 | 수정 2020.04.29 08:23
  • 문은혜 기자 (mooneh@ebn.co.kr)

MS 협력 결과물…실제처럼 움직이는 고화질 3D 홀로그램 생성

엔터테인먼트, 게임 분야 B2B 사업도 추진

 SK텔레콤 관계자들이 점프 스튜디오 안에서 혼합현실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SKT

SK텔레콤 관계자들이 점프 스튜디오 안에서 혼합현실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SKT

SK텔레콤은 마이크로소프트(MS)와 협업한 혼합현실 제작소 '점프 스튜디오'를 29일부터 가동한다고 밝혔다.

점프 스튜디오 콘텐츠는 양사 실감미디어 기술의 집약체다. MS의 볼류메트릭 비디오 캡처(Volumetric Video Capture) 기술로 인물의 역동적인 움직임을 홀로그램 비디오로 구현하고, SK텔레콤 'T 리얼 플랫폼'의 공간인식·렌더링 기술로 홀로그램과 현실 공간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진 콘텐츠를 완성했다.

스튜디오에 설치된 106대의 카메라는 360도로 초당 최대 60프레임 촬영이 가능해 실제처럼 자연스럽게 움직이는 고화질 3D 홀로그램을 생성한다.

점프 스튜디오는 AI, 클라우드, 3D 프로세싱, 렌더링 기술로 기존 3D 모델링 작업의 수작업 공정을 상당 부분 자동화함으로써 콘텐츠 제작 비용과 기간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예를 들어 3분 분량의 혼합현실 콘텐츠를 만든다고 가정하면 기존 방식으로는 통상 3~4개월간 수억대 이상의 비용을 들여 제작해야 했지만 점프 스튜디오에서는 1~2주만에 절반도 안되는 비용으로 완성할 수 있다.

점프 스튜디오는 스튜디오에서 1분간 촬영했을 때 600GB에 달하는 영상 데이터를 모바일 스트리밍이 가능한 300MB 수준으로 자동 압축해 제공하며 기존 미디어 제작 시스템과 호환성이 높은 비디오 포맷(MPEG4)을 지원한다.

SK텔레콤은 혼합현실 콘텐츠를 꾸준히 확보해 점프 AR∙VR 서비스의 볼거리를 대폭 늘려 나갈 예정이다.

또 엔터테인먼트 기업, 공연/광고 기획사, 게임/영화 제작사 등 다양한 B2B 고객과 파트너십을 맺고 혼합현실 콘텐츠를 제작 및 공급할 계획이다.

아이돌을 3D 홀로그램으로 만들어 공연과 광고에 활용하거나 게임과 영화 속 캐릭터를 제작하는 사업이 가능해진다.

전진수 SK텔레콤 5GX서비스사업본부장은 "점프 스튜디오를 통해 혼합현실 콘텐츠를 확대해 실감미디어 대중화 시대를 열 것"이라며 "점프 스튜디오를 아시아 대표 콘텐츠 허브로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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