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는 포스(POS) 현금 인출 서비스가 전국 확대된 지 일주일 만에 이용 건수가 30배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CU는 지난 1일 해당 서비스를 전국으로 확대했다. 효과는 바로 나타났다. 서비스를 전국으로 확대한 첫 주인 1~7일 사이에 POS 현금 인출 서비스 이용 건수가 전월 동기 대비 무려 30배나 치솟은 것이다. 서비스 도입 점포 수가 늘어난 것을 감안해도 점포당 이용 건수가 3배 이상 신장한 셈이다.
POS 현금 인출 서비스는 고객이 상품을 결제 시 인출 요청 금액을 함께 카드로 결제하면 이를 현금으로 인출해주는 서비스로 금융결제원과 제휴된 시중 16개 은행에서 발급된 카드로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에 대한 고객 니즈는 수치로 입증됐다. CU가 2017년부터 제주에서 테스트 운영을 해본 결과, POS 현금 인출 서비스를 통해 현금을 찾는 고객들이 ATM기를 이용하는 고객보다 하루 평균 4배 이상 많았다.
이는 모바일 뱅킹이 보편화되면서 ATM기가 줄어들어 접근성이 크게 떨어진 데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학습효과로 불특정 다수가 몰리는 은행 365코너 방문을 피하는 사람들이 늘어났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POS 현금 인출 서비스의 수수료가 800원으로 일반 ATM기 수수료인 1300원보다 500원가량 저렴하다는 점도 장점이다.
POS 현금 인출 서비스의 이용이 늘어나면서 CU도 집객 효과를 누릴 수 있게 됐다. 상품 구매와 동시에 현금 인출이 가능해지는 만큼 추가 매출을 일으키는 효과도 얻을 수 있다.
조성해 BGF리테일 서비스플랫폼팀장은 "이번 POS 현금 인출 서비스는 업계 최고의 전산 시스템인 차세대 POS를 기반으로 금융 기능을 편의점에 도입한 사례"라며 "CU는 앞으로도 가맹점주와 고객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생활 속 멀티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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