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헬스케어는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86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38%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13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4203억원으로 48% 증가했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2분기 최초로 매출액 4000억원을 돌파했다. 회사는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코로나19)가 확산하면서 대면 마케팅이 어려워지는 등 현지 영업 활동에 제약이 생긴 상황을 극복하고 거둔 성과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평가했다.
회사는는 모든 제품 처방이 꾸준히 확대되면서 유럽과 북미, 아시아 등 글로벌 전 지역에서 고르게 매출이 늘었다고 설명했다. 특히 이 가운데 혈액암 치료용 바이오시밀러 '트룩시마(성분명 리툭시맙)'의 미국 처방이 크게 늘었다. 미국 헬스케어 정보서비스인 심포니헬스(Symphony Health)에 따르면 트룩시마는 출시 8개월 만인 올 6월 16.4%의 점유율을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2분기 영업이익은 작년 한 해 동안 셀트리온헬스케어가 벌어들인 영업이익 828억원을 한 분기 만에 초과 달성한 성과다. 회사는 제품 가격이 좋은 미국 시장에서 성장을 지속했고, 유럽에서는 가격이 높은 지역들을 대상으로 입찰에 참여하는 선택적인 판매 전략을 추진한 결과 2016년 이후 4년 만에 20%대의 영업이익률을 달성했다.
셀트리온헬스케어 관계자는 "당사의 주력 제품들은 환자의 상태를 고려한 지속적인 처방이 이뤄져야 하기 때문에 코로나19 확산에도 수요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으며,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비상업무체계를 가동한 결과 글로벌 전역에서 의약품 공급이 차질없이 이뤄질 수 있었다"면서 "그동안 유럽, 미국 등 주요 시장에 지속적인 제품 런칭과 더불어 글로벌 직판 확대 등 성장을 위한 회사의 체질 개선을 지속해 왔으며 그 성과가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나타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램시마SC 출시 확대와 더불어 올 상반기에 직판 준비를 성공적으로 마친 유럽 주요국에서 하반기부터 기존 제품들에 대한 직판에 본격 돌입한 만큼 유럽, 아시아, 중남미 등 글로벌 전역으로 직판을 확대해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