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CU는 구두약을 제조하는 말표산업, 맥주 제조사 스퀴즈브루어리와 손잡고 '말표 흑맥주'를 단독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CU가 지난 5월 대한제분과 손잡고 선보인 '곰표 밀맥주'가 큰 인기를 끌자 후속작으로 내놓은 흑맥주 상품이다.
오는 8일 출시되는 말표 흑맥주는 보리 맥아를 까맣게 태워 어두운 빛을 낸 다크 비어(Dark Beer)로, 6가지 맥아를 특수 배합해 다크 초콜릿과 에스프레소의 향을 살리면서도 쓴맛이 강하지 않다고 CU는 소개했다.
제품 패키지는 까만 바탕색에 말표산업 고유의 폰트로 로고를 표현하는 등 말표 구두약의 상징적 디자인을 그대로 차용했다.
앞서 나온 곰표 밀맥주는 출시 3일 만에 초도 생산물량 10만개가 모두 팔려나가는 등 큰 인기를 얻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