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가 매월 구독료를 지불하면 한 달 내내 상품을 할인 받을 수 있는 '구독 쿠폰 서비스'를 5일부터 시작한다.
CU 구독 쿠폰 서비스는 고객이 할인 받고 싶은 카테고리의 월 구독료를 정기 결제하면 해당 카테고리의 할인쿠폰이 CU의 멤버십 앱 '포켓CU'에 매월 발급되는 CU만의 구독 서비스다.
고객이 GET아메리카노(HOT/ICE)의 월 구독료(2000원)를 정기 결제하면 고객에게 한달 동안 사용 가능한 할인쿠폰이 매월 발급되고 고객들은 이를 사용해 구매할 때마다(1일 1회) 30%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달 할인쿠폰을 구독할 수 있는 카테고리는 도시락, 샐러드 등 간편식사부터 마카롱, 커피 등 디저트까지 업계 최대 규모인 9개 카테고리의 총 110여 가지 상품이다. 이 중 반복 구매율이 높은 GET커피와 생수는 연중 상시 할인쿠폰 발행 대상 품목이며, 그 외 카테고리는 고객 수요에 따라 매월 변경된다.
구독료는 카테고리별 대표 상품 한 개 가격 수준으로 정기 결제 대신 한 달만 신청해 사용해보는 1회 결제도 가능하다.
CU 구독 쿠폰 서비스의 가장 큰 장점은 최대 30%라는 파격적인 할인율에 있다.
CU 측은 "GET아메리카노 기준 한 달에 5회 이상만 쿠폰을 사용한다면 구독료 이상의 할인을 받은 셈"이라며 "만일 30일 모두 쿠폰을 사용한다면 쿠폰 가격의 구독료 5배에 달하는 금액을 절약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여기에 통신사 할인이나 CU 멤버십 적립 혜택까지 적용하면 할인 폭은 더욱 커진다"고 덧붙였다.
CU가 구독 쿠폰 서비스를 내놓은 것은 고객이 직접 상품을 고를 수 있는 차별화된 구독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CU의 구독 쿠폰 서비스는 특정 상품을 지정해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교환권 형태의 기존 구독 서비스와 달리, 큰 카테고리만 지정하면 그 안의 다양한 대상 품목 중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효용성이 더욱 크다.
CU는 구독 쿠폰 서비스가 고객들의 점포 방문 빈도와 추가 구매를 이끌어 가맹점의 수익성 제고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