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는 유명 먹방 유튜버 신쿡과 공동 개발한 '고기쿡쿡샌드위치'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신쿡은 편의점 상품을 보다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꿀조합 메뉴를 구독자에게 소개하는 유튜버로 잘 알려져 있다. 유튜브 채널 신쿡(SINCOOK)의 구독자 수는 총 58만 7000여명 (1월 8일 기준)에 이른다.
고기쿡쿡샌드위치는 신쿡 유튜브 채널의 편의점 먹방 콘텐츠 주제이기도 한 꿀조합을 도시락 주반찬인 제육볶음과 불고기를 활용해 구현한 이색 상품이다. 제육볶음샌드·불고기샌드가 각 1쪽씩 들어있다. 샌드위치의 50% 이상을 고기로 구성했다. 판매가격은 2900원이다.
이마트24는 편의점에서 상품의 맛과 재미를 동시에 추구하는 펀슈머 MZ세대를 위해 신쿡과 손을 잡았다. 어렸을 때부터 편의점에 익숙한 Z세대 신쿡이 동세대의 입맛과 취향을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을 것으로 판단했기 때문이다.
이마트24는 고기쿡쿡샌드위치를 통해 MZ세대에 친숙하게 다가감과 동시에 프레시푸드의 '맛'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겠다는 구상이다. 이마트24는 고기쿡쿡샌드위치가 MZ세대의 눈길을 사로잡아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마트24는 고기쿡쿡샌드위치 출시를 기념해 이달 말까지 현대카드로 상품을 결제하는 고객에게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이달 13일부터 내달 11일까지 이마트24 모바일 앱 스탬프 행사에 참여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후 추첨을 통해 이마트24 쿠폰 2000원권을 지급할 계획이다. 스탬프 행사는 상품 결제 시 이마트24 모바일 앱 통합바코드를 1회 스캔하면 자동 응모된다.
최기황 이마트24 전략마케팅팀 파트너는 "고기쿡쿡샌드위치는 지난 3개월간 이마트24 MD, 마케팅 실무자가 신쿡과 함께 머리를 맞대고 아이디어를 공유해 나온 결과물"이라며 "이를 시작으로 올해 펀슈머를 위한 이색 상품과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