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금융은 임직원의 실생활 속 실천행동 및 계열사의 ESG 실행력 제고를 위한 'ESG 애쓰자'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ESG경영 전략의 일환인 이번 캠페인은 '친환경 활동 애쓰자', '탄소배출 감소 애쓰자', '사회공헌 애쓰자', '나눔과 기부 애쓰자' 등 4개 슬로건 아래 업무차량을 친환경 차량으로 교체, 사무실 조명을 LED조명으로 교체하는 등 회사 차원의 활동도 포함됐다.
농협금융 관계자는 "영문발음과 유사한 발음구조로 캠페인의 인지성을 높였다"며 "개인텀블러 사용 등의 실천사항은 코로나 방역상황을 감안해 추후 추가하기로 하는 등 캠페인 내용 하나하나에도 깊은 고민이 담겨 있다"고 설명했다.
오는 11월까지 매주 첫번째 수요일을 '애쓰자 Day'로 정한 농협금융은 매월 부서별·영업점별 메인구호를 정해 자체실정에 맞는 캠페인 활동을 수립해 전 임직원이 캠페인 활동에 동참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지속적인 임직원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사내 IT시스템, 전용 어플 및 사내방송 등을 통해 캠페인을 안내하고 실행 우수 직원·부서에는 포상 등의 혜택을 부여한다.
손병환 농협금융 회장은 "코로나로 인한 기후변화의 심각성과 어려운 사회여건을 감안해 친환경 활동과 사회공헌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달라"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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