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판 프로그램 '왕톡'서 '용기내 챌린지' 참여 제안
현대홈쇼핑은 다회용기 사용 캠페인을 실시한다.
현대홈쇼핑은 환경의 날(6월5일)을 맞아 오는 5일 오전 9시 20분에 진행되는 '왕톡' TV홈쇼핑 방송에서 밀폐용기 '더스텐 클래식 블루'를 판매한다고 4일 밝혔다.
이날 방송에서 선보이는 '더스텐 클래식 블루'는 스테인리스 소재의 밀폐용기 20종(0.25L~7L)과 누름판 2개, 분리형 채반 4개 등으로 구성됐으며, 판매 가격은 18만9000원이다.
밀폐용기 바닥면이 물결처럼 굴곡진 '웨이브 커팅 기법'을 사용해 음식물이 바닥에 달라 붙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왕톡은 '더스텐 클래식 블루'를 구매한 고객과 기존 왕톡에서 판매한 다회용기를 구매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회용기 사용 캠페인 '용기내 챌린지' 참여를 독려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용기내 챌린지'는 제로웨이스트 실천 방법 중 하나로, 음식 포장으로 인해 발생하는 일회용품·플라스틱 등 불필요한 쓰레기를 줄이기 위해 식당에서 음식을 포장하거나 반찬가게에서 반찬을 구매할 때 다회용기를 사용하자는 운동이다.
이벤트는 현대H몰 모바일앱 내 '왕톡 카페'에서 참여 가능하다. '왕톡 카페'는 고객들이 방송 상품과 생활팁에 대한 정보를 주고 받는 모바일 커뮤니티로, 회원수만 9만명에 이른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왕톡에서 구매한 다회용기 상품을 사용하여 직접 용기내챌린지에 참여하는 인증샷이나 동영상을 메일로 보내거나, 왕톡 카페 이벤트 페이지 내 응원글·경험담을 댓글로 남기면 자동으로 접수된다.
현대홈쇼핑은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50명에게는 스타벅스 디저트 세트 기프티콘을, 300명에게는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 5000점을 증정할 예정이다. 당첨자는 내달 15일 왕톡 카페에서 확인 가능하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환경의 날을 맞아 팬층이 두터운 간판 프로그램 '왕톡'과 친환경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한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일상 생활에서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친환경 캠페인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홈쇼핑의 간판 프로그램 '왕톡'은 TV홈쇼핑 ‘황금시간대’로 불리는 매주 토요일 오전 8시 20분부터 10시 20분까지 방송된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