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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콜] 현대차, 러시아 판매 목표 18만6000대…점유율 10.6%

  • 송고 2021.07.22 15:01 | 수정 2021.07.22 15:03
  • EBN 김덕호 기자 (pado@ebn.co.kr)

ⓒ현대차

ⓒ현대차

현대자동차가 러시아 신차시장 점유율 목표를 10.6%로 잡고 현지 전략차종 판매를 늘린다.


22일 현대차는 2분기 실적 커퍼런스콜에서 올해 상반기 러시아 시장 점유율 3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에 연간 판매 목표를 18만6000대로 늘리고, 크레타 등 전략차종 판매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현대차에 따르면 러시아 상반기 산업 수요는 전년보다 36% 증가한 83만6000대 수준이며, 연간 예상 수요는 175만대다. 현대차 전략차종 크레타는 동급 세그먼트에서 5년 연속 1위를 달리고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러시아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온라인 신차·중고차 판매를 통합했고, 보안 서비스 디지탈 통합 등을 진행했다"라며 "다만 루블약세, 자동차 지원 약화로 판매량을 늘리는 것은 다소 어려운 상황 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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