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식품 등 상품 다양화 요구 반영
비대면 소비로 급성장한 이커머스업계가 이제는 종합쇼핑몰로 거듭나고 있다. 특히 비식품 상품 등 새로운 취급군을 빠르게 늘려나가면서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제한돼왔던 여행이 백신 접종확대로 이커머스업체의 신상품으로 변모하고 있다.
◆GS샵 : 전남 농가체험 여행 패키지 제공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은 라이브커머스 일환으로 5일 오후 6시 25분부터 '전남 강진 푸소(FUSO) 체험 1박2일 여행', '전남 숙박권 모음전’을 방송한다.
이날 선보이는 상품은 가을 시즌 여행객들을 타깃으로 했다. GS샵 측은 "고객에게는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 전라남도 방문 고객 확대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고자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전라남도와 공동으로 기획한 상생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전남 강진 푸소(FUSO:Feeling Up Stress Off) 체험 1박2일 여행'은 강진군에서 인증한 농촌 숙박체험 상품이다. 농가 1박에 농가 밥상, 강진/목포 관광이 포함된 패키지 상품으로 1인당 12만5000원에 판매한다. 11월 30일까지 투숙 할 수 있다.
'전남 숙박권 모음전'는 전라남도가 공모 및 심사를 통해 선정한 호텔&리조트 상품이다. 목포 라한호텔, 화순 금호리조트, 여수 베네치아호텔, 광양 락희호텔을 이용할 수 있다. 전라남도의 유명 관광지 방문에 도움이 되는 위치, 쾌적한 숙박 공간을 제공하는 곳을 엄선한 것이다. 가격은 4곳 모두 각 13만9000원으로 동일하다. 올해 12월 22일까지 투숙이 가능하다.
같은날 오후 10시 40분부터는 추석 연휴 및 가을 시즌을 맞아 차원 높은 휴식을 원하는 고객을 위한 호캉스 상품으로 조선호텔앤리조트의 부티크호텔 '레스케이프' 숙박권을 방송한다. 프랑스 부티크호텔 인테리어의 대가 자크 가르시아가 직접 디자인한 호텔이다. 19세기 유럽 황금기 '벨 에포크' 시대를 재현한 인테리어와 디자인이 특징이다.
GS샵 전우정 MD는 "외부 나들이가 증가하는 가을을 맞아 고객에게 색다른 체험 여행 경험 제공과 전라남도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드리고자 전라남도 이색 상품을 준비했다"고 상품 기획 의도를 설명했다.
◆ 티몬 : 경북투어패스…최대 20% 할인
티몬은 내달 14일까지 경상북도 여행 시 필수인 자유관광권 '경북투어패스'를 최대 84% 할인가에 판매한다. 경북투어패스는 모바일 바코드만 있으면 24~48시간 동안 경상북도 주요 관광시설 및 할인가맹점 200여곳을 즐길 수 있는 자유이용권이다.
주변 제휴 맛집·카페·숙박·체험시설은 패스를 보여주면 최대 2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경북투어패스는 기존의 패키지여행과는 다르게 여행자가 원하는 관광지를 직접 골라 즐길 수 있는 자유이용권으로, 작년 6월 첫선을 보인 이후 누적 판매량 16만매 이상을 달성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
우선 경북투어패스 상품 중 베스트셀러인 ▲경주신라 투어패스 48시간권을 최대 84% 할인가에 선보인다. 대릉원, 동궁원, 동궁과월지, 양동마을 등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한국 전통문화유산을 즐길 수 있다.
이밖에 마켓컬리도 라한호텔 전국 5개 지점 패키지 상품을 선보였다. 마켓컬리가 지난달 26일까지 판매한 '라한호텔' 패키지의 이용일은 오는 11월 30일까지로 추석 연휴가 포함되어 있어 명절에도 가족과 함께 호캉스를 누릴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이커머스업체는 배송이 가능한 상품을 판매한다는 기존 인식을 넘어 여행과 같은 경험상품을 팔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준다"면서 "수익 측면에서도 비식품 등 상품 다양화는 중요하고 최대한 많은 종류의 상품을 판매할 수 있어야 생존에 유리해졌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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