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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영상 SKT CEO "고객 신뢰·사랑 받는 착한 기업으로 진화"

  • 송고 2021.11.01 15:16 | 수정 2021.11.01 15:17
  • EBN 이돈주 기자 (likethat99@ebn.co.kr)

SKT 지향 경영 3대 키워드 고객‧기술‧서비스 제시

유영상 SK텔레콤 신임 사장.ⓒSK텔레콤

유영상 SK텔레콤 신임 사장.ⓒSK텔레콤

SK텔레콤 신임 사장이 사회 가치 창출 및 국민 삶의 질 향상 기여를 통해 신뢰와 사랑을 받는 착한 기업으로 발돋움하겠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유 사장은 1일 오후 전체 구성원을 대상으로 한 타운홀 미팅을 열고 고객‧기술‧서비스 중심 AI&Digital Infra 서비스 컴퍼니 비전과 함께 ICT 기술과 서비스를 통해 새로운 고객 가치를 창출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SKT 2.0 시대 청사진을 공개했다.


유 사장은 새로운 SKT가 지향해야 할 경영 3대 키워드로 고객‧기술‧서비스를 제시했다. 이는 SKT 모든 서비스의 시작과 끝은 고객이 중심 돼야 하며 차별화된 기술로 고객 만족을 이끌어 내고 이를 바탕으로 좋은 서비스를 고객에게 직접 제공하겠다는 뜻이다.


특히 유 사장은 통신 서비스 사업자가 기본적으로 갖춰야 할 안정적인 통신 인프라를 구축하고 유지하는 것이 1등 서비스 컴퍼니로서 국민의 눈높이를 맞추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전제 조건이 될 것임을 강조했다.


SKT는 3대 핵심 사업 영역인 △유무선 통신 △AI 서비스 △디지털 인프라 서비스 경쟁력을 더욱 높여 국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함으로써 2025년 매출 목표 22조를 달성할 계획이다.


SKT는 고객과 사회 전반에 걸쳐 가장 중요한 요소로 자리한 커넥티비티를 책임지는 1등 서비스 컴퍼니라는 막중한 사명감을 가지고 안정적 유무선 통신 서비스를 최우선적으로 제공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국민 행복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함으로써 고객의 신뢰와 사랑을 받는 서비스 컴퍼니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ICT 기반 ESG 경영에도 박차를 가한다. 이미 인공지능 돌봄 서비스, 누구 케어콜, 해피해빗 등 ICT 기반 ESG 경영을 선도하고 있는 SKT는 향후 ESG 구독 및 소상공인 T deal 등 ICT 서비스를 통해 사회적 난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지속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태양광 기지국 구축 및 고효율 장비 개발을 통한 탄소 배출 감축, 해피해빗 사업 확대를 통한 플라스틱 사용 절감 등 환경 관점의 ESG 추진도 적극 시행해 우리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확산해 나갈 방침이다.

유 사장은 소통과 협업을 바탕으로 회사와 구성원이 더불어 성장하고 이것이 구성원 행복의 근간이 된다는 점을 강조했다.


새롭게 출범하는 SKT가 지향할 비전과 사업 방향이 구성원 전체가 동의하는 것이 전제가 됨은 물론 이를 통해야만 구성원과 회사가 함께 성장하고 행복을 추구할 수 있다는 것이 유 사장의 굳은 신념이다.


특히 SKT 2.0을 이끌 CEO로서 새로운 SKT의 비전과 목표를 모든 구성원과 공유하고 자발적인 참여와 노력을 이끌어낸다는 포부다.


유 사장은 SKT 전체 구성원과의 격의 없는 소통의 장을 지속 마련해 회사의 비전과 목표를 구성원과 함께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소통과 협업을 SKT 내부에 그치지 않고 SK브로드밴드 및 SK스퀘어를 포함한 SK ICT패밀리 전체로 확대해 통합 시너지를 창출하는 원팀의 모습을 보이겠다고 설명했다.


변화하는 업의 특성에 맞는 구성원 교육 및 채용 프로그램을 새롭게 마련해 업계 최고 수준의 인력을 지속적으로 확보하고 SKT 전반의 서비스/기술 역량 강화에도 힘쓸 계획이다.


구성원 주주참여 프로그램과 같이 회사의 성과를 모든 구성원이 함께 나눠 가질 수 있는 다양한 보상 제도를 마련하는 등 구성원의 행복에도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SKT는 고객·기술·서비스 중심 AI&Digital Infra 서비스 컴퍼니 비전을 달성하고 새로운 조직문화 구축을 통해 구성원 행복을 극대화하기 위한 조직개편 및 임원 인사를 1일 단행한다.


이번 조직개편의 핵심은 그 동안 무선(SKT)와 유선(SKB) 으로 구분되어 운영되던 조직 체계를 양사 공통의 B2C와 B2B CIC 체계로 전환해 실질적인 원팀으로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품질의 안정성과 경쟁력을 높이고 AI 및 디지털 기반의 신성장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유 사장은 "SKT는 1등 서비스 컴퍼니라는 엄중한 사명감과 책임감을 가지고 사회가치 창출과 국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고객으로부터 신뢰와 사랑을 받는 착한 기업으로 진화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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