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미래에 동력을 불어 넣다' 주제 기자간담회
콘셉트 메르세데스-마이바흐 EQS 공개
고객 중심 철학…신개념 디지털 서비스 출시 예정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새해를 맞아 '미래에 동력을 불어넣다(Power the Future)'라는 주제로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25일 토마스 클라인 벤츠코리아 대표는 이 자리에서 올해 경영 목표를 전동화, 디지털, 고객만족, ESG로 밝히고, 사업 계획과 전략을 발표했다.
그는 "고객에게 최고의 제품과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1년간 트랜스포메이션 가속화와 국내 투자 활동을 이어왔다"며 "경쟁력 있는 모델과 고객 서비스를 중심으로 전략적인 성장 모멘텀을 달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동화 전략에 맞춘 EQ 중심의 포트폴리오 구축
올해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럭셔리 4-도어 쿠페 CLS의 부분변경 모델 '더 뉴 CLS'를 시작으로 신차 출시를 이어간다. 6세대 완전변경 모델 '더 뉴 C-클래스'는 1분기 내 출시 예정이며, -도어 스포츠카 '더 뉴 메르세데스-AMG GT 4-도어 쿠페'는 2분기 고객을 맞는다.
이 외에도 비즈니스 전기 세단 '더 뉴 EQE', 패밀리 전기 SUV '더 뉴 EQB', 더 뉴 EQS의 고성능 버전 '더 뉴 메르세데스-AMG EQS 53 4MATIC+' 등을 출시한다. 총 4대의 신차와 2대의 부분변경 모델, 그 외에도 다양한 추가 라인업을 국내 시장에 선보여 전략적인 포트폴리오를 구축한다.
올해 선보일 비즈니스 전기 세단 더 뉴 EQE는 더 뉴 EQS에 이어 메르세데스-벤츠의 전기차 전용 모듈형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개발된 두 번째 모델이다. 패스트백으로 구현한 디자인에 3120 mm 휠베이스를 가졌다. 최고출력과 토크는 각각 215 kW, 530 Nm다. 유럽 WLTP 기준 최대 660 km 주행거리를 갖췄다.
더 뉴 EQB는 더 뉴 EQA에 이어 메르세데스-EQ가 선보이는 두 번째 콤팩트 SUV 모델이다. 3열 시트를 옵션으로 추가해 7인승으로 확장할 수 있는 넉넉한 실내 공간과 온∙오프로드에서 강력한 주행 성능을 갖췄다.
더 뉴 EQB는 2829 mm의 휠베이스를 기반으로 콤팩트 세그먼트 이상의 넓은 공간을 제공하며, 66.5 kWh 용량의 배터리를 탑재해 완충 시 유럽 WLTP 기준 최대 419 km를 주행할 수 있다.
지난 해 국내 출시된 더 뉴 EQS의 고성능 버전인 더 뉴 AMG EQS 53 4MATIC+도 연내 출시된다. 최고출력 484 kW, 최대토크 950 N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며 3.8초만에 정지상태에서 100 km/h까지 가속할 수 있다.
선택 사양인 AMG 다이내믹 플러스 패키지를 적용하면 최고출력 560 kW, 최대토크 1020 Nm의 향상된 성능을 경험할 수 있고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 시간은 3.4초까지 단축된다.
디지털 고객 경험 향상을 위한 서비스 활동 강화
벤츠 '고객 중심' 철학에 근거해 최고의 경험과 만족을 제공하기 위한 행보도 이어간다.
고객들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디지털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고 있는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2022년에도 디지털 서비스를 확대해 서비스 편의성은 물론 고객 경험의 가치까지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메르세데스-벤츠 서비스 앱(Mercedes-Benz Service App)’을 새롭게 출시해, 기존 전화 또는 온라인 웹을 통해서만 가능 했었던 서비스센터 온라인 예약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까지 확대해 온라인 이용률을 현재 대비 두배까지 늘릴 예정이다.
여기에 고객들이 서비스센터의 어드바이저나 테크니션이 설명해주는 차량 진단 및 수리 결과를 동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새롭게 출시한다. 이를 통해 서비스센터는 서비스의 품질 및 신뢰도를 높이고, 고객들의 편의도 대폭 증가시킬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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