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분기 매출도 3조9366억원으로 분기 최고…클라우드 네이티브 회사로 변모
삼성SDS가 지난해 물류 등 사업 부문 성장에 힘입어 연간 최대 매출을 적어냈다. 올해 클라우드 관련 서비스 강화 및 물류 분야 서비스 권역 확대 등을 통해 상승세를 이어간다는 전략이다.
삼성SDS는 27일 2021년 매출액 13조6300억원, 영업이익 8081억원의 잠정실적을 공시했다. 매출액은 전년 대비 24% 증가하며 연간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사업분야별 실적을 보면 IT서비스 사업 매출액은 전년 대비 6.1% 늘어난 5조6372억원을 기록했다.
물류 사업은 항공‧해운 물류운임 상승, 가전과 IT제품 물동량 증가에 따라 지난해 대비 40.2% 증가한 7조9928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특히 관계사를 제외한 대외 매출이 전년비 36% 증가한 2조 6029억원으로 집계됐다.
IT서비스 사업 대외 매출액은 △클라우드 전환 및 구축 △ERP 사업 확대 △글로벌 파트너십 기반 SaaS 사업 확대 등에 힘입어 전년비 19% 늘어난 1조1521억원을 적어냈다.
물류 사업 대외 매출액은 하이테크 및 자동차부품 업종 중심의 물동량 증가로 전년비 52% 늘어난 1조4508억원으로 나타났다.
작년 4분기 매출액은 3조9366억원으로 분기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영업익은 1442억원으로 집계됐다.
삼성SDS는 올해도 불확실한 경영환경이 지속될 전망이지만 포스트 코로나에 대응하기 위한 기업 및 기관들의 IT투자와 클라우드 도입 및 전환에 대한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를 위해 삼성SDS는 클라우드 도입 컨설팅부터 인프라, 애플리케이션 전환/개발/구축/운영 등 클라우드 관련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MSP(매니지드 서비스 프로바이더) 사업 강화를 통해 클라우드 네이티브 회사로의 변화를 가속화한다.
또한 물류 분야에서는 디지털 물류 서비스 첼로 스퀘어를 기반으로 중국, 동남아 등 서비스 권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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