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가 가격 인상 대열에 합류하면서 결국 모든 버거 브랜드 가격이 올랐다.
맥도날드는 오는 17일부터 일부 메뉴의 가격을 조정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가격 조정 대상은 총 30개 메뉴다. 최소 100원에서 최대 300원 인상되며 전체 품목의 평균 인상률은 2.8%다. 주요 인상 메뉴는 불고기 버거 단품, 아메리카노 등으로 불고기 버거 단품은 2200원에서 2300원으로 100원 인상된다. 아메리카노는 스몰 사이즈 기준 1700원에서 1900원으로 200원 인상된다.
버거 세트 메뉴의 경우 '불고기 버거 세트', '더블 불고기 버거 세트', '맥치킨 모짜렐라 세트', '쿼터파운더 치즈 세트' 4종에 한해서만 최소 200원에서 최대 300원 인상된다. 판매 비중이 가장 높은 '빅맥 세트'와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 세트'는 이번 인상에 포함되지 않았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이번 가격 조정은 지속적인 원재료 가격 및 국제 물류비 상승 속에서 최상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내린 불가피한 결정"이라며 "앞으로도 '베스트 버거'와 '한국의 맛' 프로젝트 등을 통해 더 좋은 맛과 높은 품질의 메뉴를 선보이고 고객 혜택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맥도날드는 고객 혜택을 강화하고 가격 조정에 대한 고객 부담을 줄이기 위해 공식 앱인 '맥도날드 앱'에 포인트 적립 및 사용 혜택을 결합한 '마이 맥도날드 리워드 프로그램'을 올해 1분기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앞서 맘스터치는 지난 3일부터 제품 판매 가격을 최고 900원 인상했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쉐이크쉑도 지난달 25일부터 버거와 음료 등 10여종 제품 판매 가격을 평균 약 3% 인상했고 버거킹도 올 들어 지난달 7일부터 일부 제품 가격을 평균 2.9% 올렸다.
KFC 역시 지난달 치킨과 버거, 사이드 메뉴 등 주요 제품 가격을 100~200원가량 올렸다. 롯데GRS가 운영하는 롯데리아와 신세계푸드에서 운영하는 노브랜드 버거도 지난해 말 제품 가격을 각각 평균 4.1%와 2.8% 올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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