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9 | 22
23.3℃
코스피 2,593.37 12.57(0.49%)
코스닥 748.33 8.82(1.19%)
USD$ 1,331.8 0.8
EUR€ 1,486.2 6.6
JPY¥ 932.9 -1.5
CNH¥ 188.1 0.9
BTC 84,329,000 227,000(-0.27%)
ETH 3,490,000 40,000(1.16%)
XRP 796.2 16(2.05%)
BCH 459,700 10,000(2.22%)
EOS 698 4(0.58%)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꿀조합 찾아라"…식품업계, 컬래버 제품 '봇물'

  • 송고 2022.05.13 11:08 | 수정 2022.10.21 13:54
  • EBN 정민주 기자 (minju0241@ebn.co.kr)

소비자엔 새로운 맛·판매자엔 매출 시너지

이색 경험치 높여…MZ세대서 판매량 보장

롯데칠성음료와 코리엔탈 깻잎두마리치킨이 함께 출시한 '코리엔탈 깻잎두마리치킨&클라우드 생 드래프트 치맥세트'.ⓒ채움푸드

롯데칠성음료와 코리엔탈 깻잎두마리치킨이 함께 출시한 '코리엔탈 깻잎두마리치킨&클라우드 생 드래프트 치맥세트'.ⓒ채움푸드

두 가지 먹거리를 하나로 합친 일명 '투인원(2 in 1)' 메뉴가 식·음료업계를 평정하고 있다. 푸드 페어링, 아이스크림에 빙수를 결합한 조합 등 각양각색이다. 투인원 메뉴는 소비자들로서는 새로운 맛을 즐길 수 있고 판매자들에게는 매출 시너지를 기대하게 해 일석이조라는 평가다. 특히 소비자 기호대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 개인 취향을 중시하는 MZ세대 층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13일 식음료업계에 따르면 롯데칠성음료와 코리엔탈 깻잎두마리치킨은 협업해 치맥세트를 출시했다. 맥주와 가장 잘 어울리는 치킨을 페어링 해 하나의 제품으로 출시했다. 메뉴는 혼자 가볍게 즐기기 좋은 '혼술파티세트'와 여러 명이 함께 맛볼 수 있는 ‘커플파티세트’ 등 총 2종이다.


혼술파티세트는 치킨 1마리와 케이준감자튀김에 클라우드 생드래프트 1병(420ml)를, 커플파티세트는 치킨 2마리와 클라우드 생드래프트 2병에 소떡소떡과 케이준감자튀김을 각각 제공해 맛있는 한끼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치킨의 경우, 주문 시 취향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하면 된다.


농심은 서울 신당동 유명 맛집인 금돼지식당과 콜라보레이션해 '금돼지식당 돼지김치찌개면'을 출시했다. 금돼지식당 특유의 깔끔하고 시원한 육수와 돼지고기의 고소한 맛, 새콤한 김치맛의 조화를 제품에 구현했다.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푹 끓인 김치로 낸 깔끔한 국물이 인상적이란 평가가 나온다. 큼지막한 돼지고기와 부드러운 두부 등 다양한 건더기도 강점이다.


돼지바 빙수.ⓒ

돼지바 빙수.ⓒ

풀무원다논은 메가커피와 손잡고 '그릭요거 망고놀라'를 전국 메가커피 매장을 통해 선보였다. 그릭 요거트와 그래놀라, 망고를 한 컵에 담아 한 끼 식사로 적당하다. 여기에는 영국 160년 전통의 프리미엄 건강식품 브랜드 '조단스 시리얼'의 그래놀라가 들어가 최근 유명세를 타고 있다.


커피베이는 롯데푸드와 함께 여름 시즌 메뉴 '돼지바 빙수'를 출시했다. 실제 돼지바에 사용되는 초코 크런치와 딸기잼을 듬뿍 담은 메뉴로, 돼지바 특유의 바삭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메뉴는 바삭한 돼지바 크런치와 부드러운 우유 얼음이 환상의 조화를 이루는 '돼지바 눈꽃빙수', 시원한 얼음을 활용해 달콤하고 아삭하게 즐길 수 있는 '돼지바 얼음빙수', 돼지바 아이스크림을 음료로 즐길 수 있는 '돼지바 프라노베' 등 3종이다.


파리바게뜨도 투인원 메뉴를 출시했다. 잠바주스의 인기 메뉴인 '캐리비안 패션' 스무디를 빙수로 구현한 '캐리비안 패션빙수'를 현재 판매 중이다. 열대과일 맛 눈꽃얼음 위에 망고, 드래곤후르츠, 파인애플 등 열대과일 3종을 올려져 있어 과일 본연의 신선한 맛과 향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타 업계와 협업해 내놓은 투인원 메뉴도 있다. 삼양식품은 CGV와 함께 불닭볶음면을 이용한 신메뉴 '불닭컵치밥'을 출시했다. 불닭볶음면 소스를 버터갈릭볶음밥에 버무려 한 끼 식사 대용으로 충분하다. 매운 맛을 중화시킬 콘 샐러드와 탄산음료까지 포함된 '불닭컵치밥세트'도 마련했다.


투인원 메뉴는 소비자들이 꿀조합으로 소개한 레시피로 탄생하는 경우가 많다. 코로나19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진 MZ세대들이 이를 주도하고 있다. MZ세대를 겨냥한 투인원 메뉴는 올해도 지속 출시될 전망이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MZ세대에서 일정 수준 판매량이 보장되는 만큼 협업은 계속 추진될 것"이라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593.37 12.57(0.49)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9.22 09:27

84,329,000

▼ 227,000 (0.27%)

빗썸

09.22 09:27

84,355,000

▼ 151,000 (0.18%)

코빗

09.22 09:27

84,345,000

▼ 251,000 (0.3%)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