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적 비율로 배합한 미디엄 다크 로스팅 원두 도입 등
CU는 GET커피 머신부터 원두, 브랜드 콘셉트까지 구성 요소들을 리뉴얼했다고 17일 밝혔다.
우선 CU는 전세계 상업용 커피 머신 시장점유율 1위인 이탈리아 라심발리 (La cimbali)사의 전자동 커피머신을 전국 점포에 순차적으로 도입한다. 라심발리는 110년 동안 커피 머신만 전문적으로 생산 및 개발해온 브랜드로 라심발리의 전자동 커피머신은 프리미엄 커피를 판매하는 국내 유명 커피전문점을 비롯해 하이엔드 리조트 및 호텔에서 이용하고 있을 정도로 우수한 커피 맛을 자랑한다. 이번 CU에 도입되는 모델은 1000만원 중반대의 고급 라인 모델이다.
이 머신으로는 두 가지 원두를 동시에 운영할 수 있어 GET커피와 함께 이탈리아 커피 브랜드 일리(illy)의 인텐소 다크 로스팅 원두로 만든 신규 메뉴(일리 아메리카노(L) 2500원)를 선보인다. 커피 본연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는 에스프레소 추출 기능도 추가된다.
신규 GET커피 원두는 콜롬비아, 브라질, 니카라과산의 신선한 원두를 50:25:25 비율로 배합한 미디엄 다크 로스팅이다. CU가 지난 2년간 커피 명인, 로스팅 챔피언, 바리스타 등으로 구성된 커피 전문가들의 자문을 받아 찾아낸 최적의 조합이다. 해당 원두는 첫 입에 은은한 산미와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단맛으로 마무리되는 것이 특징이다.
GET커피의 최근 3개년 매출신장률은 2019년 31.2%, 2020년 19.6%, 2021년 20.4%로 매년 두 자릿수 성장을 보이고 있다.
CU의 GET커피는 리뉴얼 이후에도 기존 가격(아메리카노 1300원)을 그대로 유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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