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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안전관리원 진단 평가 '자동안내 서비스' 개시

  • 송고 2022.09.07 14:34 | 수정 2022.09.07 14:36
  • EBN 권한일 기자 (kw@ebn.co.kr)

평가 일정 등 자동 음성전화(오토콜) 안내

ⓒ국토안전관리원

ⓒ국토안전관리원

국토안전관리원은 시설물 관리주체의 편의를 위해 정밀안전점검과 안전진단 보고서 평가 일정을 음성으로 자동 안내해주는 오토콜(Auto Call)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7일 밝혔다.


시설물 관리주체는 '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시설물안전법)'에 따라 시설물에 대한 안전점검과 정밀안전진단을 실시하고 그 결과(보고서)를 시설물정보종합관리시스템(FMS)에 제출해야 한다. 관리원은 점검·진단 부실을 예방하기 위해 제출된 보고서를 평가하고 있다.


그동안 보고서 평가 일정을 팩스와 등기 우편을 통해 관리주체에 안내해오다 이번에 오토콜 서비스를 추가했다. 이에 점검·진단기관은 팩스나 우편을 통할 때보다 보고서 평가 일정을 쉽고 빠르게 인지할 수 있게 됐다. 자동으로 전화를 걸어 녹음된 음성정보를 전달함으로써 보고서 평가 업무를 간소화하는 효과도 기대된다.


국토안전관리원 관계자는 "새롭게 시작한 오토콜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하는 등 보고서 평가 절차에 관한 개선작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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