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9 | 22
23.3℃
코스피 2,593.37 12.57(0.49%)
코스닥 748.33 8.82(1.19%)
USD$ 1,331.8 0.8
EUR€ 1,486.2 6.6
JPY¥ 932.9 -1.5
CNH¥ 188.1 0.9
BTC 84,236,000 64,000(-0.08%)
ETH 3,420,000 18,000(0.53%)
XRP 795.7 12.1(1.54%)
BCH 458,000 8,350(1.86%)
EOS 699.2 6.6(0.95%)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유통사, 고객경험 넓혀 '식문화 전도사' 데뷔

  • 송고 2022.09.22 11:08 | 수정 2022.09.22 11:11
  • EBN 김남희 기자 (nina@ebn.co.kr)

컬리, 오프컬리 통해 미식·인문 프로그램 펼쳐

현대百, 멤버십 고객층에 육류 지식 공유하기도

락앤락, 요리 클래스서 자사제품 고객경험 제시

ⓒEBN 자료 사진

ⓒEBN 자료 사진

뜨거운 매출 경쟁이 골몰했던 유통업계가 고객과의 소통 기회와 체험 공간 마련을 전개하고 있다. 적극적으로 식문화와 관련된 커리큘럼을 열며 새로운 식문화를 제시하는 모습이다.


2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새벽배송 컬리는 소규모 체험형 문화 공간 '오프컬리'를 서울 성수동 서울숲길에 지난 8일 프리 오픈한 뒤 심도 높은 미식 프로그램을 전개하고 있다.


전체 공간 크기가 195평방미터(약 59평)인 저층부 주택을 개조해 만든 오프컬리에선 기간 별로 테마에 맞게 큐레이션 된 미식과 인문학, 예술 콘텐츠 등을 선보이는 도슨트(해설) 프로그램을 운영되고 았다.


첫번째 테마는 '지중해 겟어웨이'로 정했다. 컬리만의 큐레이션 노하우로 지중해에서 영감을 얻은 콘텐츠를 담는다. 테마에 맞춰 특별히 제작한 굿즈와 더불어 컬리가 직접 공수한 지중해산 올리브 오일과 와인 등을 선보인다.


ⓒ오프컬리

ⓒ오프컬리

또 올리브 오일 테이스팅을 비롯해 일상에서 올리브 오일을 다채롭게 사용하는 방법을 전문가로부터 배우는 클래스형 도슨트 프로그램을 예약제로 운영한다. 도슨트 프로그램은 네이버 예약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오픈 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오프컬리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컬리는 오프컬리가 위치한 서울 성동구 지역 생산자들과도 협업해 다양한 상품을 발굴하고 연구할 계획이다. 오프컬리 오픈에 맞추어 선보이는 첫번째 상품은 성수동을 대표하는 커피로서 '서울숲 블렌드', '서울숲 콜라보 드립백' 세트 등 두 가지다. 성수동에 위치한 센터커피, 로우키, 카모플라쥬, 리커버리커피바, 포배럴 커피 등과 협업했다. 이번 지중해 겟어웨이 테마는 9월8일부터 10월30일까지 운영된다. 오프컬리 도슨트 프로그램은 이처럼 연 3회 테마를 바꿔 가며 진행할 예정이다.


오프컬리 측은 "지중해의 상징이자 생명력이 강한 올리브 나무에서 얻은 오일은 이곳 사람들의 삶과 먹거리를 풍요롭게 만들어 주었는데 오프컬리는 지중해에서 발견한 풍요로움, 비옥함, 아름다움, 자유와 단기적 휴양을 뜻하는 겟어웨이를 연관 지어 일상 속 짧은 휴식을 선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대백화점은 육류에 대한 커리큘럼을 연다. 현대백화점은 한우·돼지고기 등 육류를 즐기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정보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클럽 육학다식'을 론칭한다.


클럽 육학다식은 현대백화점그룹 통합 멤버십 서비스 H포인트가 운영하는 클럽 프로그램 중 하나다.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

새 멤버십 제도는 정육 전문 모바일 매거진인 미트 매거진를 열어 국내 우수 축산농가를 소개하고, 소고기 부위별 특징 등 정육 관련 다양한 정보를 수시로 선보인다.


또 클럽 가입 고객만을 위한 특별 패키지를 선보이고 매주 별도의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집이나 야외 캠핑장에서 고기 구이를 즐기는 식문화가 확대되며 다양한 종류의 정육 상품을 찾는 고객이 늘고 있다”며 “고객 니즈에 맞춰 클럽 육학다식 고객만을 위한 한우 맡김차림(오마카세) 패키지를 선보이는 등 특별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생활용품 제조기업 락앤락은 요리 클래스를 열어 다양한 고객층과 만남을 시도한다. 락앤락은 CJ제일제당의 문화공간 CJ더키친에서 즐거운 요리 생활을 제안하는 쿠킹클래스를 이달 20일과 27일 2회 진행한다.


락앤락은 '인덕션 착붙냄비 슈트IH' 제품에 대한 체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CJ제일제당과 손잡고 쿠킹클래스를 열었다고 설명했다.


락앤락은 전날 참여자 전원에게 냉동·냉장 소분 보관용기 '스마트킵'(330㎖)과 보온·이동 편리성을 갖춰 도시락으로 활용하기 좋은 '웨이브 보온 죽통'(550㎖)을 제공했다.


클래스당 우수 리뷰어 3명을 추첨해 락앤락 베스트셀러 텀블러 라인인 '메트로 투웨이 텀블러'(355㎖)를 증정한다.


ⓒ락앤락

ⓒ락앤락

권필희 락앤락 마케팅센터 센터장은 "앞으로도 고객에게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유통업계가 단순히 물건을 구매하러 가는 장소가 아니라, 지식과 취미생활을 향유할 수 있는 문화공간 이라는 점을 알려나가고 있다"면서 "전통유통의 한계를 뛰어넘으려는 노력이 반영된 결과"라고 설명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593.37 12.57(0.49)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9.22 06:42

84,236,000

▼ 64,000 (0.08%)

빗썸

09.22 06:42

84,232,000

▼ 61,000 (0.07%)

코빗

09.22 06:42

84,279,000

▼ 68,000 (0.08%)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