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코스트코 17개 매장에 과일리큐르 4종 입점
연내 캘리포니아 코스트코 5개 매장 입점 승인 전망
하이트진로는 미국 코스트코(Costco) 17개 매장에 과일리큐르 4종을 입점했다고 17일 밝혔다.
경제 규모 세계 1위인 미국 시장에서도 한인 교포 밀집도가 적은 중부 지역 가정채널에 하이트진로 소주 제품이 입점했다. 현지화에 한발 더 다가갔다는 평가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5월 코스트코 뉴욕 매장 첫 입점을 시작으로 10월 뉴욕, 미네소타, 위스콘신, 일리노이, 켄터키 등 17개 매장에 과일리큐르 4종(자몽에이슬, 청포도에이슬, 자두에이슬, 딸기에이슬)을 납품하며 가정시장을 주로 공략해왔다.
코스트코 입점에 앞선 지난 2019년에는 미국 8위 유통업체인 타겟(Target) 입점에 성공, 지난해부터 매장 확대를 본격 추진해 타겟 캘리포니아 LA 지역 15개 매장에서 현재 과일리큐르를 판매 중이다. 연내 코스트코 캘리포니아 샌디에고 5개 매장에도 입점 승인될 것으로 예상된다.
하이트진로의 올해 상반기 미국 소주 수출액은 전년동기대비 107.4% 증가했다. 하이트진로는 주요 쇼핑 채널인 대형마트의 입점 매장 수를 늘리고 과일리큐르를 통한 레귤러 소주 입점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황정호 총괄 전무는 "경제 규모 세계 1위이자 다민족, 다인종 국가인 미국에서의 성공은 소주 현지화의 최종 관문 같은 것"이라며 "가정채널을 계속해서 강화해 나갈 것은 물론 유흥 채널에서 다양한 브랜드 홍보 활동도 적극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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