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11 | 05
23.3℃
코스피 2,576.88 12.09(-0.47%)
코스닥 751.81 2.27(-0.3%)
USD$ 1,379.3 31.5
EUR€ 1,501.4 26.9
JPY¥ 908.2 5.2
CNH¥ 193.4 2.5
BTC 95,910,000 582,000(0.61%)
ETH 3,401,000 16,000(-0.47%)
XRP 707.6 1.5(-0.21%)
BCH 471,850 2,900(0.62%)
EOS 585 8(1.39%)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위니아, 브랜드스탁 ‘韓 100대 브랜드’ 선정

  • 송고 2022.12.12 08:43 | 수정 2022.12.12 08:55
  • EBN 이남석 기자 (leens0319@ebn.co.kr)

딤채, 19년 연속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선정…지난해 대비 11계단 상승

위니아, ‘나를 위한 편한가전, 위니아’ 슬로건 앞세워 3년 연속 선정

ⓒ위니아

ⓒ위니아

위니아는 브랜드 가치 평가기관인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2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조사에서 딤채와 위니아 브랜드가 각각 63위와 69위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조사를 통해 딤채는 19년 연속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 딤채는 230여 개 부문의 대표 브랜드1000개를 대상으로 브랜드 가치 평가모델 지수(BSTI)를 조사한 결과 총 833.38점(1000점 만점)을 얻어 63위를 기록했고, 지난해 대비 11계단 상승했다.


1995년 첫 선을 보인 딤채는 출시 이후 28년 만에 1000만대 생산을 돌파했다. 딤채는 오리지널 발효과학과 독립냉각 모드를 기본으로 2023년형 신제품에 전국 팔도 김치 맞춤 숙성 보관모드를 비롯해 과일주&과일청 숙성 모드를 새롭게 추가했다.


이어 위니아 브랜드도 3년 연속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 생활 속에 보다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종합가전 브랜드로 거듭난 위니아는 총 831.87점(1000점 만점)을 얻어 69위를 기록하며 지난해 대비 1계단 소폭 상승했다.


위니아 관계자는 “김치냉장고의 대중화를 이끈 ’딤채’와 종합가전 브랜드 ‘위니아’는 오랜 시간 고객의 사랑과 애정 덕에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브랜드 가치를 꾸준히 높일 수 있도록 소비자의 니즈를 고려한 고품질의 신제품을 선보일 뿐만 아니라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브랜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브랜드 가치 평가모델인 BSTI(Brand Stock Top Index) 점수가 높은 브랜드를 상위 100위까지 선정해 발표하는 국내 유일한 브랜드 가치 평가 인증제도다. 230여 개 부문의 대표 브랜드 1000여 개를 대상으로 브랜드주가지수(70%)와 정기 소비자조사지수(30%)를 합쳐 순위를 산정한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576.88 12.09(-0.47)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11.05 23:05

95,910,000

▲ 582,000 (0.61%)

빗썸

11.05 23:05

95,906,000

▲ 581,000 (0.61%)

코빗

11.05 23:05

95,902,000

▲ 615,000 (0.65%)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