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장 시 리퍼브 제품으로 즉시 교환
앳홈은 위니아에이드와 자사 미닉스 식기세척기의 배송·설치·교환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위니아에이드는 전국적인 배송·설치센터를 보유한 종합 케어서비스 플랫폼 회사로 애플·일렉트로룩스·테팔·소니 등 국내외 주요 IT와 생활가전 업체의 대행을 맡고 있다.
위니아에이드 화성 사옥에서 22일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김진우 앳홈 가전사업부장과 이종태 위니아에이드 플랫폼비즈 팀장이 참석했다.
미닉스 식기세척기는 오는 1월 2일 설치형과 비설치형 두 가지 타입으로 출시된다. 설치형은 씽크대 수전을 연결해 자동 급수형으로 사용하며, 비설치형은 별도 연결 없이 내장된 물 탱크에 직접 급수해 사용한다. 이 중 고객이 설치형을 주문할 경우 위니아에이드 소속 전문 설치기사가 직접 배송 및 고객 맞춤 설치서비스를 제공한다.
사후관리서비스(A/S)는 사용 제품을 수거하고 수리 후 전달하는 형태와 새로운 리퍼브(refurb) 제품으로 즉시 교환하는 형태 중 고객이 선택할 수 있다. 수리 기간 동안 사용 공백으로 인한 고객의 불편을 제로화하기 위한 것으로, 설치형은 위니아에이드가 고장 제품 수거와 교환 서비스까지 제공한다.
양정호 앳홈 대표는 “가전은 판매가 끝이 아니라 그 순간부터 새로운 서비스의 시작으로 별도 설치가 필요한 가전은 어떤 설치서비스를 제공하느냐가 고객 만족에 큰 영향을 미친다”며 “전국적인 배송·설치 인프라를 보유한 위니아에이드와의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앳홈 가전에 대한 소비자 신뢰도와 만족도를 높여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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