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율 우대 100%·해외이용수수료 무료 혜택
누적 환전액 1000억 돌파…월 환전액 300억원 넘어
하나카드는 해외여행 특화 서비스 플랫폼인 '트래블로그' 서비스가 가입자 수 50만 명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트래블로그는 지난해 7월 출시됐다. 하나머니 앱과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를 이용하면 ▲환율 우대 100% ▲해외이용수수료 무료 ▲해외ATM인출수수료 무료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이처럼 여행특화 서비스가 눈길을 끌면서 트래블로그는 출시 6개월 만에 서비스 가입자수 50만 명을 돌파했다.
이달 10일 기준 트래블로그를 활용한 1인당 환전액은 약 108만원이었으며 무료 환전, 체크 카드 사용을 통해 받은 혜택은 인당 평균 4만5000원으로 나타났다. 이에 하나은행은 트래블로그 1월 월 환전액 300억, 누적 환전액 1000억원 돌파를 예상하고 있다.
트래블로그는 기존의 강력한 혜택에 더불어 손님 중심의 편의성을 강화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하나머니 앱에 이용가능 해외 통화를 기존 4종(USD, JPY, EUR, GBP)에서 총 8종(CNY, SGD, CAD, AUD)으로 확대 오픈 예정이다.
또한 ▲환율조회 ▲환율알람설정 ▲목표환율설정 및 도달 시 자동 환전 기능을 추가했다. 이를 통해 기간 별 환율 추이를 확인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의 최근 환전율 금액과 나의 환전 히스토리도 볼 수 있다. 또 해외 여행 시 분실·도난의 두려움을 줄이고자 여행자 보험 서비스도 런칭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