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창수 대표 직접 수십 차례 블렌딩 작업…오리지널·얼그레이·진저 3가지 맛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오는 6일 대한민국 위스키 주조 장인 김창수 대표 및 주류 제조사 '카브루'와 함께 '김창수 하이볼' 3종을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김창수 하이볼은 김창수 대표가 상품 레시피부터 디자인까지 모든 작업에 참여해 준비한 상품이다. 스코틀랜드 숙성고를 방문해 시음 후 직접 선정한 스카치위스키를 바탕으로 김창수 위스키를 블렌딩했다. 생산 공장에서 수십 차례 테스트를 거쳐 최적의 배합을 찾아냈다. 상품은 △오리지널 △얼그레이 △진저 등 3가지로 출시된다.
오리지널의 경우 위스키 본연의 맛을 살린 드라이한 맛이 특징이다. 얼그레이는 진한 위스키와 천연 얼그레이향이 조화를 이뤄 오리지널보다 달달하게 즐길 수 있다. 진저는 진저 농축액의 산뜻한 풍미와 함께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알코올 도수는 오리지널이 6도, 얼그레이와 진저는 4.5도이다. 가격은 6500원이다. 출시를 기념해 7월 한 달간은 6000원에 판매된다.
김창수 위스키는 김포에 위치한 김창수 위스키 증류소에서 증류, 숙성, 병입된 대한민국 유일의 한국인 디스틸러 위스키로 지난해 4월 1호 캐스크, 9월 2호 캐스크 위스키가 한정판으로 출시되면서 위스키 마니아들로부터 밤샘 오픈런을 일으킨 바 있다.
올해 2월 GS25 DXLAB점에서 진행됐던 김창수 대표 사인회와 3호 캐스크 위스키 판매 행사에는 고객들이 이틀 전부터 줄을 서는 진풍경이 벌어졌다. GS25는 이번 김창수 위스키 4호 캐스크 론칭 및 김창수 하이볼 사전 공개 행사가 3호 캐스크 못지않은 오픈런 행렬이 일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하림 GS25 음용식품팀 MD는 "고객들의 입을 즐겁게 하고 한국형 하이볼이란 새로운 기준 마련을 위해 대한민국 위스키 장인 김창수 대표와 멋진 도전을 시도하게 됐다"라며 "김창수 하이볼과 김창수 위스키 4호 캐스크 모두 애주가분들에게 큰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주류 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우수한 상품을 지속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