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10 | 24
23.3℃
코스피 2,581.03 18.59(-0.72%)
코스닥 734.59 10.6(-1.42%)
USD$ 1,347.8 14.5
EUR€ 1,474.6 11.9
JPY¥ 903.1 8.4
CNH¥ 190.9 2.0
BTC 93,099,000 1,377,000(1.5%)
ETH 3,503,000 56,000(-1.57%)
XRP 729.8 2.1(0.29%)
BCH 492,950 10,150(2.1%)
EOS 647 9(-1.37%)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Dept.Store & Now] 신세계百, 봄맞이 미니 콘서트 개최 등

  • 송고 2024.02.28 09:06 | 수정 2024.02.28 09:07
  • EBN 신승훈 기자 (shs@ebn.co.kr)

3월 한 달간 고객과 아티스트가 선보이는 ‘신세계 스프링 콘서트’ 열어

국내 K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 해외에서 인기…국내에 역(逆) 진출 활발

신세계백화점 봄 테마 대표 이미지. [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 봄 테마 대표 이미지. [신세계백화점]

신세계가 백화점 매장을 봄꽃과 클래식이 흐르는 예술 광장으로 만들고 봄을 알린다.


28일 신세계는 내달 1일부터 ‘봄이다. 세계가 핀다’를 주제로 봄 캠페인을 열고 한 달간 신세계백화점 본점 본관 4층 중앙계단과 강남점 스위트 파크, 대전신세계 Art & Science 6층 중앙광장에서 ‘오픈 스테이지’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신세계는 마치 봄꽃이 피어나듯 고객의 마음에 설레고 행복한 순간을 피어나게 하고 고객들과 예술적 소통을 지속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10여 평의 공간에 다채로운 봄꽃과 함께 열리는 오픈 스테이지는 백화점 방문 고객이라면 누구나 비치된 피아노와 음향장비를 활용해 버스킹(즉흥 공연)을 펼칠 수 있다.


고객 버스킹을 비롯해 3월 한 달간 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클래식부터 재즈 공연까지 봄의 생명력을 찬미하는 아티스트들의 아름답고 서정적인 선율로 채워진다. 봄꽃과 함께 뜻밖의 장소에서 펼쳐지는 미니 콘서트가 고객들에게 감동과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본점(3월 1~3일), 대전신세계(3월 8~10일), 강남점(3월 15~17일·3월 22~24일)에서는 잇따라 엄선된 아티스트와 음악 전공 대학생, 어린이 고객들이 채우는 소중한 무대가 펼쳐진다. 화려한 장미와 수수한 들꽃이 어우러진 봄의 꽃밭처럼 유명 아티스트가 선보이는 수준급 공연부터 고객들이 직접 만드는 특별한 무대까지 다채롭게 채워질 예정이다.


대표 공연으로는 내달 1일, 본점에서 진행되는 첼로 영재 박진우와 남매 박진우, 박예림이 펼치는 트리오 공연, 바이올리니스트 조아라의 공연 등이 있다. 대전신세계 Art & Science에서는 전나래 발레단 공연(3월 10일)을 강남점 스위트파크 광장에서는 영화 OST 작곡가로 유명한 이지수와 송영민 트리오가 진행하는 피아노 토크 콘서트(3월 16일) 등을 선보인다.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한 고객들에 한해 매주 주말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가족단위 및 어린이 고객이 꾸미는 특별한 무대도 마련해 잊지 못할 봄날의 추억을 선물한다.


다채로운 봄꽃이 주는 시각적인 즐거움도 더했다. 매력이라는 꽃말을 지닌 라넌큘러스부터 신비를 뜻하는 거베라, 오키드, 장미 등 다양한 봄꽃을 피아노 주변에 꾸미고 고객들에게 증정해 오감으로 봄을 느낄 수 있는 경험을 선사한다.


김하리 신세계백화점 브랜드전략담당 상무는 “그 동안 다양한 문화예술로 고객과 소통한 신세계가 봄이 주는 특별한 감성과 행복을 고객들에게 꽃피우기 위해 신세계만이 할 수 있는 를 또 한 번 선보이게 됐다”며 “고객들의 일상에 긍정의 에너지와 영감을 불어넣기 위한 진정성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百, ‘하이엔드 K-패선’ 브랜드 도입

하이엔드 컨템포러리 K패션 브랜드 ‘김해김’. [제공=롯데백화점]

하이엔드 컨템포러리 K패션 브랜드 ‘김해김’. [제공=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이 ‘K 패션’의 새로운 바람몰이에 나선다.


롯데백화점은 지난해 ‘마뗑킴’, ‘앤더슨벨’, ‘렉토’, ‘마르디 메크르디’ 등 전점에 걸쳐 약 20여개의 K 패션 브랜드를 선제적으로 도입하면서 국내 패션의 ‘K 스트림’을 주도했다. 실제로 지난해 6월에 잠실 롯데월드몰에 입점한 ‘아더에러’, ‘마르디메크르디’의 경우, 입점 직후 단숨에 해당 상품군에서 매출 선두권에 오르는 등 K패션의 인기를 증명했다.


올해는 해외에서 먼저 주목받는 ‘하이엔드 K 패션’ 브랜드 도입에 초점을 맞춘다. K 패션 디자이너들이 해외 유명 온·오프라인 플랫폼에서 수준 높은 패션을 선보이며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데 따른 것이다. 롯데백화점은 글로벌 팬덤을 보유한 컨템포러리 브랜드 ‘김해김(KIMHEKIM)’을 올해 첫 ‘하이엔드 K 패션’ 팝업으로 낙점했다.


실제로 청담동에 위치한 ‘김해김’의 플래그십 매장의 외국인 고객 매출 비중은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롯데백화점은 외국인이 많이 방문하는 ‘쇼핑 1번지’ 본점에 김해김 팝업을 유치해, 지난 해에 이어 또 한 번 국내 K 패션의 흐름을 주도해 나갈 계획이다.


‘김해김’ 팝업은 오는 3월 1일부터 25일까지 25일간 본점 3층에서 진행한다. ‘김해김’은 대표 디자이너인 김인태 디자이너 본인 가문의 이름을 앞세워 자신의 아이덴티티와 예술적 감성을 접목해 16년에 론칭한 하이엔드 컨템포러리 K 패션 브랜드다.


2019년 파리 F/W 패션 위크를 통해 해외에 첫 선을 보인 후 미니멀한 실루엣과 뛰어난 디테일이 이목을 끌면서 초기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 글로벌 리테일러인 파페치(FARFECH), 에센스(SSENSE) 등 다수의 온라인 편집숍에 입점해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는 청담동에 플래그십 매장을 운영 중이다.


이번 팝업을 통해 유통업계 최초로 김해김의 ‘24년 PS 리조트 콜렉션’을 선보인다. ‘SAILING STRIPES’라는 이름의 이번 콜렉션에서 바다의 선원을 모티브로 미카도 실크 스트라이프 드레스, 캐주얼 데님 및 니트 등 ‘스트라이프’ 패턴이 적용된 마린룩 스타일의 다양한 제품을 공개한다. 이 밖에도 시그니처 아이템인 김해김 로고 티셔츠, 후드 티셔츠, 선글라스 등 브랜드의 핵심 아이덴티티를 담은 남녀 공용 제품인 ‘에센셜’ 라인도 동시에 전개할 계획이다.


플래그십 매장 수준의 ‘프리미엄 고객 경험’도 선사한다. 청담동에 위치한 플래그십 매장 고유의 따뜻하고 편안한 인테리어로 팝업 공간을 조성해 고객이 플래그십 매장을 실제로 방문해 쇼핑하는 것처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도 당일 10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40만원 상당의 쉴드 선글라스도 증정할 계획이다.


롯데백화점은 올해 해외에서 주목하는 K 디자이너의 브랜드를 지속 발굴해 나간다. 이번 ‘김해김’ 팝업을 시작으로 현재 다수의 해외 인기 K 패션 브랜드를 검토 중이다 팝업 및 정식 매장 유치를 추진할 계획이다.


롯데백화점 장희현 여성패션 바이어는 “‘김해김’은 SNS 등을 통해 33만의 글로벌 팬덤을 거느리는 등 세계적인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K 패션 브랜드”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K 패션 브랜드를 선도적으로 도입해 국내 디자이너의 위상을 알리고 롯데백화점을 방문하는 내외국인 고객들에게 새로운 패션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581.03 18.59(-0.72)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10.24 21:12

93,099,000

▲ 1,377,000 (1.5%)

빗썸

10.24 21:12

93,074,000

▲ 1,342,000 (1.46%)

코빗

10.24 21:12

93,109,000

▲ 1,373,000 (1.5%)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