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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레이스, 6000 클래스 1차 오피셜 테스트 ‘미쉐린’ 빛났다

  • 송고 2024.04.04 09:42 | 수정 2024.04.04 09:43
  • EBN 윤경현 기자 (ykh@ebn.co.kr)

3일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서 1차 공식 테스트 진행

수중 레이스 가장 빨랐던 미쉐린…베스트 랩 타임 기록

개막전 20일(토)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펼쳐져

2024 오네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슈퍼 6000 클래스에 출전하는 드라이버 [제공=슈퍼레이스]

2024 오네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슈퍼 6000 클래스에 출전하는 드라이버 [제공=슈퍼레이스]


슈퍼레이스 슈퍼 6000 클래스 1차 오피셜 테스트에서 전통의 미쉐린이 강한 인상으로 개막전 기대를 한 몸에 받게 됐다.


4일 슈퍼레이스에 따르면 2024 오네(O-NE)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슈퍼 6000 클래스 1차 오피셜 테스트가 3일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에버랜드 스피드웨이(1랩=4.346km)에서 펼쳐졌다. 1차 오피셜 테스트는 최종 모의고사 격이다. 개막을 앞두고 드라이버와 레이싱 차량이 합을 맞출 수 있는 마지막 기회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오전부터 굵은 장대비가 쏟아지면서 레이스에 변수가 발생했다.


빗속에서 가장 빠른 타이어는 미쉐린. 미쉐린은 4개 세션으로 진행된 이번 테스트에서 모두 가장 높은 자리에 위치했다. 올 시즌 미쉐린 타이어를 끼고 달리는 브랜뉴 레이싱과 준피티드 레이싱이 함박 웃음을 지었다. 박규승(브랜뉴 레이싱)과 황진우(준피티드 레이싱)가 번갈아가며 세션 별로 베스트 랩타임을 기록했다.


미쉐린 타이어의 성능에 대해 박규승은 “굉장히 놀라웠다”라면서 “사실 미쉐린은 타 브랜드처럼 라운드 별로 타이어 컨셉을 개발하는 것이 아닌, 기존의 타이어를 활용하다보니 경쟁할 수 있을지에 대한 의구심이 있었다. 하지만 오늘 웨트(Wet) 타이어를 써보면서 ‘드라이(Dry) 타이어도 경쟁력이 있지 않을까?’라는 믿음이 생기기 시작했다”고 경기 후 소감을 전했다.


슈퍼레이스 관계자는 “올 시즌에는 3개 타이어 브랜드가 경쟁한다. 지난 시즌 타이어 제조사 챔피언에 오른 ‘디펜딩 챔피언’ 넥센 타이어를 비롯해, 글로벌 브랜드 미쉐린과 랜드세일 타이어가 슈퍼 6000에 출사표를 던졌다”며 “이들의 피 튀기는 경쟁은 오는 20일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열리는 개막전을 통해 본격적으로 시작될 전망이다”고 말했다.


미쉐린 타이어를 사용하는 황진우 경주차 [제공=슈퍼레이스]

미쉐린 타이어를 사용하는 황진우 경주차 [제공=슈퍼레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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