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9 | 20
23.3℃
코스피 2,593.37 12.57(0.49%)
코스닥 748.33 8.82(1.19%)
USD$ 1,331.8 0.8
EUR€ 1,486.2 6.6
JPY¥ 932.9 -1.5
CNH¥ 188.1 0.9
BTC 84,649,000 60,000(-0.07%)
ETH 3,417,000 157,000(4.82%)
XRP 779.4 12.1(-1.53%)
BCH 449,800 6,150(-1.35%)
EOS 686.6 11.3(1.67%)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카드 & NOW] 하나카드, 토스뱅크와 PLCC 출시 등

  • 송고 2024.08.02 15:29 | 수정 2024.08.02 15:30
  • EBN 박소희 기자 (shpark@ebn.co.kr)

서울 강남구 역삼동 토스뱅크에서 진행된PLCC협약식에서 이은미 토스뱅크 대표이사와 이호성 하나카드 대표이사가 협약서에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하나카드

서울 강남구 역삼동 토스뱅크에서 진행된PLCC협약식에서 이은미 토스뱅크 대표이사와 이호성 하나카드 대표이사가 협약서에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하나카드

하나카드, 토스뱅크와 PLCC 출시


하나카드는 지난달 25일 토스뱅크와 PLCC 제휴 협약식을 가진데 이어 토스뱅크의 첫 PLCC 카드 상품인 ‘토스뱅크 신용카드 Wide’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달 29일 출시된 토스뱅크 신용카드 Wide는 심플한 혜택을 적용해 전월 실적 40만원 이상 시 국내외 모든 가맹점에서 상시 2%의 청구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전월 실적 미 충족 시 기본 1%의 청구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출시 프로모션으로 발급 다음달까지는 전월 실적 무관 국내외 모든 가맹점에서 상시 2%의 청구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토스뱅크 앱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토스뱅크 신용카드 Wide는 일반 제휴카드와는 달리 토스뱅크 앱 내에서 카드신청부터 카드발급, 배송진행상황, 카드 이용 및 할인혜택 내역, 결제예정금액 및 청구서 조회 등 일반적으로 카드사 앱에서만 제공되던 다양한 편의 기능이 토스뱅크 앱에서도 제공되어 이용 고객의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토스뱅크 신용카드 Wide는 메탈플레이트 느낌의 실버, 블루, 퍼플 3가지 컬러로 출시되며 토스뱅크앱 내 카드신청 화면도 토스뱅크 특유의 간편하고 직관적인 UX를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다.


하나카드 이호성 대표이사는 "이번 PLCC 카드 출시를 통해 토스뱅크 앱 내에서 토스뱅크 통장을 토스뱅크 신용카드 Wide의 결제계좌로 연결해 계좌 거래를 활성화시키고 심플하면서도 강력한 카드 혜택을 통해 메인 카드화해 양사가 서로 윈윈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됐다”며 “카드 사업뿐 아니라 다양한 금융분야에서도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KB국민카드, KB국민 위시 카드 디자인으로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KB국민카드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독일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 '레드닷 어워드 2024'에서 대표상품인 ‘WE:SH (위시) 카드’로 브랜드 앤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지난 3월 ‘IF 디자인 어워드 2024’ 본상 수상에 이은 연속 수상으로 국제 어워드에서 2연속 수상을 받는 쾌거를 이뤘다.


레드닷 어워드는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이번 어워드에서는 60개국으로부터 접수된 약 22,000여개의 출품작이 수상을 위해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WE:SH 카드’는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춤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카드 디자인은 카드의 가장 큰 특징인 ‘맞춤 혜택’을 ‘싱글’, ‘커플’, ‘가족’을 상징하는 단순하고 직관적인 형태와 생동감 있는 컬러로 산뜻함을 더해 긍정적이고 세련된 이미지를 전달하고 있다.


‘WE:SH’라는 이름이 담고 있는‘We wish you happiness’라는 의미를 고객에게 전하고 디자인을 통해 고객이 사용할 때마다 주위를 환기시키며 브랜드가 전달하는 즐거운 경험을 공유한다는 점에서 각국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으로부터 우수한 평가를 받아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KB국민 WE:SH 카드’는 출시 이후 발급 카드 수 90만장을 지난 6월 돌파했으며, 곧 100만장 돌파를 앞두고 있다.


롯데카드, 프리드라이프 상조엔로카 출시


롯데카드가 프리드라이드와 함께 월 최대 2만5000원을 캐시백 해주는 ‘프리드라이프 상조엔로카’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 카드는 프리드라이프 월 상조납입금을 자동납부 시 지난달 이용실적에 따라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달 이용실적이 30·70·150만원 이상인 경우 1만3000·1만6000·2만5000원을 캐시백 해준다. 연회비는 국내전용 및 해외겸용(MASTER/AMEX) 모두 2만원이다.


10월 31일까지는 30만원 이상 70만원 미만 이용실적 구간에 대해 2000원을 추가 캐시백 해줘, 총 1만5000원을 캐시백 해주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미래 장례 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해 상조 회사를 이용하는 고객이 증가함에 따라 프리드라이프와 제휴해 매월 고정적으로 나가는 월 상조납입금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상품을 선보였다”라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593.37 12.57(0.49)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9.20 23:36

84,649,000

▼ 60,000 (0.07%)

빗썸

09.20 23:36

84,675,000

▼ 95,000 (0.11%)

코빗

09.20 23:36

84,647,000

▼ 113,000 (0.13%)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