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신용데이터(KCD)는 우리은행, 우리카드, 아이티센과 함께 추진 중인 인터넷전문은행 컨소시엄이 ‘한국소호은행 컨소시엄’으로 컨소시엄 명칭을 확정했다고 10일 밝혔다.
한국소호은행의 ‘소호’는 소규모 사업형태(SOHO)를 의미하는 영단어로, 소상공인을 중심에 두는 인터넷전문은행으로서의 의미를 담았다.
한국소호은행 컨소시엄은 같은 날 웹사이트도 공개했다. 컨소시엄은 웹사이트를 통해 ‘소상공인을 위한 1번째 은행’이라는 지향점을 강조했다.
웹사이트는 한국소호은행 컨소시엄이 추구하는 차별화된 금융 서비스도 소개했다. 한국소호은행 컨소시엄은 사업자의 사업 역량을 중심으로 한 신용 평가를 도입할 계획이다. 기존의 개인 신용 중심 신용평가는 지양한다.
사업장의 매출, 현금 흐름, 단골 비중, 지역 내 경쟁력 등 입체적인 정보를 바탕으로 업종에 맞는, 사업장 생애주기에 맞는 차별화된 신용평가와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며, 컨소시엄은 향후 웹사이트를 통해 한국소호은행이 선보일 새로운 혁신 금융 서비스를 공개할 예정이다.
김동호 한국신용데이터 대표는 “한국소호은행 컨소시엄의 목표는 소상공인을 위한 1번째 은행이다”며 “컨소시엄 참여사들과 함께 사업을 잘해도 평가를 받지 못했던 대한민국 동네 가게 사장님들에게 사업 역량을 바탕으로 공정한 신용 평가를 제공하고, 이를 바탕으로 동네 가게들의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금융 서비스를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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