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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서비스 하드웨어 개선 ‘포항 직영 서비스센터’ 확장 이전

  • 송고 2013.07.10 10:52 | 수정 2013.07.10 13:30
  • 이대준 기자 (ppoki99@ebn.co.kr)

왼쪽에서 네번째부터 이칠구 포항시의회 의장, 한병수 기아차 정비지회 지회장,  홍근선 기아차 서비스사업부장, 서진국 포항시 북구청장  등 행사 관계자들이 기아차 포항 직영 서비스센터 개

왼쪽에서 네번째부터 이칠구 포항시의회 의장, 한병수 기아차 정비지회 지회장, 홍근선 기아차 서비스사업부장, 서진국 포항시 북구청장 등 행사 관계자들이 기아차 포항 직영 서비스센터 개

기아차가 서비스센터 시설 고급화 및 표준화 등 서비스 하드웨어 개선 작업에 박차를 가한다.

기아자동차는 경북 포항시 죽도동에 위치한 포항 직영 서비스센터에서 홍근선 기아차 서비스사업부장 등 회사 관계자와 이칠구 포항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지역 인사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소식 행사를 가졌다고 10일 밝혔다.

기아차는 직영 서비스 거점에 대한 고객 접근성 강화 및 편의성 향상을 위한 대대적인 서비스 네트워크 선진화의 일환으로, 이번에 경북 경산 서비스센터를 포항 서비스센터로 확장 이전한 것이다.

기아차는 서비스센터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었던 경북 남동부지역 고객들에게 보다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넉넉한 고객 편의 공간 및 정비 작업 공간 제공, 정비 시간 단축 등으로 서비스 만족도를 더욱 높인다는 계획이다.

포항 직영 서비스센터는 연면적 약 1만800㎡의 지상 6층 건물로, 포항 남부지점과 첨단 종합 정비 작업 공간 및 휴게 공간 등 고객 편의 시설을 갖췄다. 일일 최대 130대까지 서비스할 수 있는 복합 서비스 거점이다.

특히 포항 직영 서비스센터는 ‘거점 고급화 및 표준화 작업’ 콘셉트로, 기아차만의 공간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레드 큐브’ 개념이 적용된 것이 특징으로 꼽힌다.

기아차 관계자는 “이번에 개소한 포항 직영 서비스센터가 기아차와 고객이 소통할 수 있는 복합 공간으로서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아차는 도심 환경 변화로 고객 접근성이 약화된 경기도 안양, 서울 영등포, 광주광역시 내방동의 3개 직영 서비스센터를 각각 경기도 의왕, 서울 강서, 광주광역시 농성동으로 이전하는 신축 공사를 진행 중이다.

기아차는 고객들의 높아진 눈높이에 맞는 자동차 서비스 환경 구축을 위해 직영 서비스센터 균형 배치와 브랜드 경영을 접목시킨 시설 고급화 및 표준화 등 서비스 하드웨어 개선 작업을 오는 2014년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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