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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타이어, ‘2014 엑스타 슈퍼챌린지’ 후원

  • 송고 2014.03.12 14:38 | 수정 2014.03.12 15:14
  • 이대준 기자 (ppoki99@ebn.co.kr)

금호타이어 주경태 상무(왼쪽)와 슈퍼레이스 김준호 대표(오른쪽)가 후원 조인식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금호타이어

금호타이어 주경태 상무(왼쪽)와 슈퍼레이스 김준호 대표(오른쪽)가 후원 조인식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금호타이어

금호타이어는 아마추어 레이싱 대회 ‘2014 엑스타 슈퍼챌린지’의 타이틀 스폰서이자 공식타이어로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금호타이어가 후원하고 슈퍼레이스가 주관하는 ‘엑스타 슈퍼챌린지’는 자가 차량으로 누구나 쉽게 참가할 수 있는 대회이다. 현재 운영 중인 국내 아마추어 대회 시리즈 중 유일하게 한국자동차경주협회(KARA) 공인을 받았다. 

오는 30일 시작으로 영암 코리아인터내셔널서킷, 인제스피디움, 태백레이싱파크 등 국내 3개 서킷에서 총 7번의 경기가 펼쳐진다. BMW, 포르쉐, MINI, 폭스바겐, GDI(현대·기아), JDM(토요타, 혼다, 닛산) 등 6개 클래스로 진행되며 총 100대 이상의 차량이 참가할 예정이다.
 
금호타이어와 슈퍼레이스 측은 이날 금호아시아나 본관에서 ‘2014 엑스타 슈퍼챌린지 시리즈 후원 조인식’을 갖고 향후 긴밀한 협력을 통해 상징적인 레이싱 대회를 열고, 기술력을 입증할 예정이다.
 
추후 참가선수의 편의를 위한 무료 차량정비 서비스, 국내 최정상급 드라이버의 멘토링 프로그램 등 차별화된 이벤트도 실시한다.
 
또 금호타이어는 이번 대회 개최와 더불어 출시한 ‘엑스타 V720’을 오피셜 타이어로 지정했다. 엑스타 V720은 초고성능(UHP) 타이어 ‘엑스타(ECSTA)’ 라인의 신제품으로, 서킷에서의 최상의 성능을 발휘하는 포뮬러 테크놀로지가 적용됐다.
 
엑스타 V720은 고속 주행 시 뛰어난 내구력과 조종안정성, 핸들링 성능을 갖췄다. 3D방열 딤플기술을 통해 열 발산 능력을 강화한 제품이다. 디자인 측면에서는 서킷 주행에 특화된 인-아웃 패턴과 사이드월의 체커기 이미지를 반영해 역동성을 표현했다.
 
주경태 금호타이어 영업기획담당 상무는 “그동안 세계 정상급 레이싱 타이어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외 모터스포츠 대회 후원 및 공식 타이어로 활약해온 노하우를 십분 활용할 기회”라며 “국내 트랙에서 레이싱을 즐기는 인구가 매년 급속도로 늘어나고 참여형 문화가 정착되고 있는 만큼 안전하고 공신력 있는 대회 개최를 통해 금호타이어의 제품 성능을 확인하고 시장에서의 저변 확대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07년 국내 업계 최초로 F1 경주용 타이어 시제품을 개발한 금호타이어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F1용 레이싱 타이어 제작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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