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 방해·브랜드 이미지 훼손에 강력 대응
KT가 '올레(olleh)'를 사칭한 스미싱 유포자에 대해 법적 강경 대응에 나선다.
KT는 자사 브랜드를 사칭한 스미싱 유포자를 대상으로 법적으로 강경하게 대응, 브랜드 이미지 훼손 등 스미싱 피해로부터 고객을 적극 보호하겠다고 30일 밝혔다.
KT는 최근 별다른 내용 없이 링크가 걸린 인터넷주소와 함께 '올레닷컴(olleh.com)' 문구를 포함한 스미싱 유포자를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 고소했다.
이 같은 악성코드 유포자에 대해 KT는 ▲고객 혼돈으로 인한 피해 유발 ▲영업 방해 ▲브랜드 이미지 훼손 등 'olleh' 표장과 'olleh.com' 도메인에 대한 상표법 및 부정경쟁방지법 위반 혐의를 내걸었다.
KT는 99% 이상의 유사 스미싱 문자를 차단했으며, 중대한 고객 피해사례가 접수된 것은 없다고 설명했다.
김민 KT 마케팅부문 온라인운영담당 상무는 "'olleh'가 일반 고객들과 관련 사업자들에게 널리 알려져 있음을 알고도 그 주지성 및 저명성에 무임승차하기 위해 부당하게 무단 사용함으로써 고객의 혼돈을 야기하고 자사 권리를 침해했다"며 "위법 행위의 철저한 조사로 피고소인을 엄중히 처벌해 브랜드 사칭 스미싱 고객 피해 방지를 위한 좋은 판례를 남겨 줄 것을 요청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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