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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콘텐츠, 카카오 노하우에 미래부 육성사업 ‘결합’

  • 송고 2014.09.04 06:00 | 수정 2014.09.03 21:59
  • 송창범 기자 (kja33@ebn.co.kr)

디지털콘텐츠산업 포럼 창립총회 개최, 이석우 대표 유통전략 발표

이석우 카카오 대표의 ‘해외진출 성공 노하우’에 정부의 ‘디지털콘텐츠 슈퍼스타 육성사업’이 결합돼 디지털콘텐츠산업 성과를 노린다.

미래창조과학부는 지난 3일 오후 늦게 서울 여의도 63컨벤션센터에서 디지털콘텐츠산업 포럼 창립총회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창립총회에서는 카카오 이석우 공동대표와 미래부 김정삼 디지털콘텐츠과장이 주제발표를 맡았다. 이들은 각각 ‘카카오 모바일 플랫폼을 통한 디지털콘텐츠 유통전략’과 ‘미래부 출범 이후 디지털콘텐츠 분야 주요성과 및 향후 정책방향’을 설명했다.

이석우 대표는 카카오의 성공사례를 소개하며, “디지털콘텐츠의 글로벌 유통을 위해서는 쉽고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UI: User Interface) 구성, 개인별 맞춤형 서비스 등 모바일 환경에 특화된 콘텐츠 개발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김정삼 과장은 “그간 꾸준한 지원을 바탕으로 디지털콘텐츠 분야에서 성공사례가 나타나고 있다”며 “중소 스마트콘텐츠 기업이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콘텐츠 현지화부터 해외 마케팅까지 집중 지원하는 ‘디지털콘텐츠 슈퍼스타 육성사업’을 내년부터 본격 추진해 성공사례를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주제발표 이후에는 디지털콘텐츠코리아 펀드 운용사를 비롯한 투자사들과 중소 콘텐츠기업 간 자유로운 정보공유와 투자설명의 자리가 이어졌다.

윤종록 미래부 2차관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해 디지털콘텐츠 업무가 미래부로 이관되면서 그동안 콘텐츠산업 진흥계획 수립 등 기반을 닦아왔다면, 올해부터는 본격적인 성과창출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윤 차관은 이어 “포럼을 통해 업계 관계자와 민간 전문가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지원정책들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디지털콘텐츠산업 포럼은 디지털콘텐츠 및 유통․플랫폼 업계, 학계, 투자사와 정부․유관기관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여해 매분기 개최된다. 지난해 한시적으로 운영된 ‘디지털콘텐츠 포럼’을 확대 정례화 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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