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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919 하이브리드 스티어링 휠' 소개

  • 송고 2014.10.20 10:30 | 수정 2014.10.20 10:31
  • 차은지 기자 (chacha@ebn.co.kr)

드라이버들과 협업 통해 조작 편의성 및 정착성 극대화해 배열

ⓒ포르쉐

ⓒ포르쉐

포르쉐는 919 하이브리드의 스티어링 휠을 소개한다고 20일 밝혔다.

포르쉐 919 하이브리드를 컨트롤하기 위해서는 핸들 후면에 위치한 6개의 패들과 전면에 배치된 24개의 버튼과 스위치를 조작해야 한다.

중앙에 위치한 대형 디스플레이는 속도, 현재 기어 상태, 현재 선택된 모터 관리 모드, 리튬이온 배터리 충전상태를 포함한 다양한 정보를 보여준다. 프런트 액슬에 장착된 전기 모터는 후륜을 구동하는 2리터, 4기통 터보차지 엔진을 보조한다.

스티어링 휠의 버튼과 스위치의 배열은 드라이버들과의 협업을 바탕으로 레이싱 상황에서 조작 편의성과 정확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면밀한 검토를 통해 결정됐다.

상단 좌우측 끝에서 안쪽으로 들어오는 라인에는 프런트/리어 트랙션 컨트롤을 조정하고 프런트/리어 액슬의 브레이크 밸런스를 배분하는 플러스와 마이너스 스위치들이 위치해 있다.

하단의 오렌지색 버튼 중 좌측 버튼은 드링킹 시스템 조작을 담당하고 우측 버튼은 기어 중립 기능을 담당한다.

스티어링 휠은 카본 소재로 제작됐으며 핸들의 그립 부분은 미끄럼 방지 고무로 처리했다. 그립이 비교적 좁은 편이지만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을 장착해 드라이버는 손쉽게 핸들을 조작할 수 있다.

부스트 기능을 담당하는 좌측 상단의 패들은 드랑버의 취향대로 부스트 패들을 사용할지 아니면 전면에 배치된 부스트 버튼을 사용할지 선택이 가능하다.

한편 배터리는 핸드 브레이크를 약하게 걸어 생기는 운동 에너지를 전기 에너지로 변환시키는 방법으로 배터리를 충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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