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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군부대 ‘찾아가는 금융서비스’ 시행

  • 송고 2014.11.05 11:36 | 수정 2014.11.05 11:37
  • 임민희 기자 (bravo21@ebn.co.kr)

20기계화보병사단을 찾은 신한은행 직원들이 신한은행 이동점포인 뱅버드에서 군장병들과 함께 금융상담하고 있는 모습.ⓒ신한은행

20기계화보병사단을 찾은 신한은행 직원들이 신한은행 이동점포인 뱅버드에서 군장병들과 함께 금융상담하고 있는 모습.ⓒ신한은행

신한은행(은행장 서진원)은 이동점포인 뱅버드와 함께 군부대를 직접 방문해 장병들의 금융거래 어려움을 해결하는 ‘찾아가는 금융서비스’를 시행한다고 5일 밝혔다.

지난 2005년부터 국방정책사업인 나라사랑카드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신한은행은 전방지역 및 격오지 등에서 근무하면서 금융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겪고 있는 장병들의 금융편의 지원을 위해 이번 서비스를 시행하게 됐다.

이동점포 뱅버드는 금융단말기 및 ATM기 등이 창착된 최신형 장비로 일반 영업점에서 처리하는 대부분의 서비스가 제공되며, 장병들의 개인신용관리 및 자산컨설팅도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신한은행의 ‘찾아가는 금융서비스’는 20기계화보병사단을 시작으로 육군 9개 부대를 대상으로 11월부터 두 달간 시범 운용 후 내년부터 해군, 공군 및 해병대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군장병과 가족들에게 금융 편의와 복지증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두 달간 매주 1~2개 부대를 방문해 이동점포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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