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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서민고객 위한 이동점포 확대 운영

  • 송고 2014.11.12 10:35 | 수정 2014.11.12 10:36
  • 임민희 기자 (bravo21@ebn.co.kr)

김영표 신한은행 부행장(가운데)이 이동점포 안에서 수화통역을 통해 금융상담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신한은행

김영표 신한은행 부행장(가운데)이 이동점포 안에서 수화통역을 통해 금융상담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신한은행

신한은행(은행장 서진원)은 금융서비스 취약지역 근로자 및 서민고객의 보다 편리한 은행거래를 위해 이동점포를 확대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그 일환으로 지난 11일 경기도 안산시 소재 장애인표준 사업장인 ‘엔젤위드’를 방문해 평소 은행에 직접 방문이 어려웠던 직원들과 장애우 고객들을 대상으로 은행업무 처리와 재무상담 등을 진행했다.

현재 희망금융플라자(서민금융거점점포)를 포함해 은행권에서 가장 많은 서민금융채널(67개)을 운영하고 있는 신한은행은 금번 찾아가는 이동점포 서비스를 통해 금융소외지역 고객과의 접점을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다양한 서민채널 운영을 통해 고객에게 보다 나은 금융서비스 지원 및 혜택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금융소외지역 근무 근로자 등 서민고객을 중심으로 찾아가는 금융지원 서비스를 확대해 신한금융그룹의 미션인 '따뜻한 금융'을 현장에서 실천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2013년 금융감독원 주관 ‘서민금융 최우수기관상’을 수상했으며 금년에도 서민고객 전용상품인 ‘새희망홀씨 대출’과 사회적 기업에 대한 금융서비스 지원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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