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품질·A/S 및 제품개발 시 개선사항 포함…신제품 기획시기 맞춰 제공
가전업계의 여름철 가전 신제품 기획·개발 시기에 맞춰 한국소비자원은 최근 1년간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에어컨·제습기 관련 소비자불만을 업체에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정부 3.0 및 공공데이터의 민간 활용 활성화의 일환으로 여행업계와 공공부문(게임서비스) 맞춤형 정보 제공에 이어 세번째다.
에어컨·제습기의 품질·A/S 등과 관련된 소비자 불만내용과 가전업계가 제품 개발 시 참고할 수 있는 개선사항 등이 포함되며 신제품 기획시기에 맞춰 제공된다.
소비자원은 “이번 수요자 맞춤형 정보는 가전업계가 품질 및 A/S를 개선하는데 유용하게 활용될 것”이라며 “소비자불만 예방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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