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52·320리터 상냉장·하냉동 제품… '공간·에너지 효율·디자인' 전략
LG전자가 유러피안 스타일의 상냉장·하냉동 냉장고 2종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상냉장·하냉동 냉장고는 주방 조리대 깊이에 맞게 설치할 수 있고 공간을 효율적으로 쓸 수 있다. 이에 따라 LG전자는 공간, 에너지 효율, 디자인을 중시하는 1~2인 가구 수요를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지난달 말 출시된 452리터 제품을 시작으로 이달 320리터 제품을 순차 출시한다. 공간 효율을 높이기 위해 가로·깊이 길이를 줄인 것이 두드러진다.
452리터 용량 제품(R-M441GCV)과 320리터 제품(R-M321GCV)에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를 탑재해 에너지효율 1등급을 달성했다.
곡면 메탈 디자인과 문을 쉽게 열고 닫을 수 있는 ‘이지오픈핸들’, 냉동실 3칸 서랍 구조 등을 적용했다. 도어를 90도만 열어도 서랍 칸을 꺼낼 수 있게 해 소비자가 좁은 공간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서비스 기사 방문 없이도 제품의 오작동 원인을 스마트폰 등으로 진단할 수 있는 ‘스마트 진단’ 기능을 구현한다.
320리터 제품에는 냉장실에 와인을 보관할 수 있는 거치대도 제공한다. 452리터 모델 출하가는 120만원, 320리터 모델은 109만원이다.
박영일 LG전자 냉장고사업부장 부사장은 “고객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따라 냉장고 타입, 용량, 디자인에 대한 요구사항이 다양해지고 있는 만큼 고객 맞춤형 제품을 지속 선보일 것” 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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