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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코리아, 내년 신차 7종 출시 ‘3만대’ 판매 목표

  • 송고 2014.12.07 12:01 | 수정 2014.12.07 12:02
  • 이대준 기자 (ppoki99@ebn.co.kr)

A6, A7, A3 스포트백 및 e-트론, A1, TT 등 신차 출격

서비스센터 60%, 워크베이 54% 증대 등 고객만족도 강화

요하네스 타머 아우디코리아 사장이 2014년 실적 보고 및 2015년 경영계획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아우디코리아

요하네스 타머 아우디코리아 사장이 2014년 실적 보고 및 2015년 경영계획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아우디코리아

아우디코리아가 2015년에 7종 이상의 신차를 선보이며 다양한 세그먼트에서 한국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한다. 서비스센터도 15개를 늘려 고객들의 AS 서비스를 강화한다.

아우디코리아는 내년에 신차 7종 이상을 출시해 3만대 판매를 목표로 책정했다고 7일 밝혔다.

우선 다양한 신차를 내놓는다.

A6, A7과 같은 베스트셀링 모델을 비롯해 소형 세그먼트 시장 공략을 위한 A3 스포트백과 S3세단을 내년에 선보인다.

또 연비 66.7km/l(유럽기준)을 자랑하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A3 스포트백 e-트론, 국내 최초 선보이는 소형 모델 A1, 아우디의 디자인 아이콘이자 버추얼 콕핏을 장착하고 처음 선보이는 TT 등도 출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의 내년 수입차 시장 전망치인 10% 성장에 보조를 맞춰 2015년 판매 목표를 3만대로 설정했다.

아우디코리아는 올해 2만7천대 판매를 예상하고 있다. 이는 전년(2만44대) 대비 34.7% 증가한 수치이다. 내년에는 약 10% 성장이라는 다소 보수적인 목표치를 책정했다.

◆질적 성장 추구, 워크베이·전문 인력 확충

특히 내년에는 질적인 성장에 만전을 기한다.

아우디코리아는 그 동안 미흡한 부분으로 지적 받아 왔던 AS 품질 및 역량 강화를 최우선 과제로 삼아 고객 만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판매 증가보다는 서비스 품질과 고객 만족에 더 집중하겠다는 계획이다.

2014년 한해 4곳의 서비스센터를 신규 오픈해 총 25개의 서비스센터를 운영 중이다. 내년에는 15곳을 추가로 신설해 (2014년 대비 60% 증대) 총 40곳의 서비스센터를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자동차 수리 공간인 워크베이 또한 2015년 말까지 현재 305개(2013년 234개에서 30% 증가) 보다 54% 늘어난 469개를 갖출 계획이다. 이로써 아우디 고객은 공식 서비스센터에 대한 접근성 확대를 비롯해 더욱 짧아진 수리 대기시간과 보다 신속한 정비 서비스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고객이 접하게 되는 아우디 담당자들의 세일즈 및 AS서비스 품질 강화를 위한 노력도 계속된다. 현재 아우디코리아는 평택에 위치한 트레이닝 센터에서 아우디 월드와이드 스탠다드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통해 서비스 어드바이저와 테크니션의 전문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2015년 아우디코리아의 세일즈 및 서비스 인력에 대한 연간 교육일수는 올해 보다 216% 증대된 총 905일로 예정돼 있다. 수리를 담당하는 서비스 테크니션 인원은 2014년 306명에서 최소 32% 이상 확충된 400명 이상이 될 전망이다.

현재 전국 34곳에서 운영 중인 아우디 전시장은 2015년 말까지 서울 미아와 제주에 각각 신규 전시장을 오픈해 총 36곳의 전시장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아우디코리아는 문화를 통해 고객들과 소통한다.

아우디의 브랜드 정체성을 나누기 위해 아우디 라이브, 아우디 라운지 by 블루노트, 디자인 챌린지 공모전, R8 LMS컵 등 기존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마케팅 및 모터스포츠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기존의 에너지관리공단 탄소중립 프로그램 기금 후원 및 활동, FAU 부산캠퍼스 차량 지원, 어프렌티스 프로그램 등을 비롯해 더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나간다는 방침이다. 8개 대학과 산학협동을 맺어 진행 중인 어프렌티스 프로그램을 통해 2015년 말까지 50명의 학생을 추가로 아우디코리아에 채용(누적 총 144명)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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