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은 동대문디자인플라자 갤러리 문에서 도시재생 사회공헌활동 'H-빌리지' 쇼케이스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쇼케이스는 11일까지 계속되며 단순한 공공미술을 뛰어넘는 지속가능한 도시재생 프로젝트로 호평 받은 H-빌리지 성과발표회와 봉제공장에서 발생한 재활용품으로 브로치를 만드는 등의 체험활동이 가능한 전시회로 꾸며진다.
현대차그룹은 한국메세나협회, 사회적기업 공공공간과 함께 지난 1년간 종로구 창신동 봉제공장에 문화예술과 산업을 접목해 봉제산업을 활성화하는 도시재생 프로젝트 H-빌리지를 진행했다.
주요 활동으로는 ▲ 창신동 11개 봉제공장과 협업해 디자인한 에코백, 앞치마, 자투리천이 남지 않는 셔츠를 판매하는 'Made in 창신동' ▲ 소규모 봉제공장의 이름, 전문기능이 적힌 간판 50개를 설치한 '거리의 이름들' ▲ 가파른 언덕길에 버려진 봉제틀을 재활용해 만든 평상을 마을 곳곳에 설치한 '거리의 가구들' 등의 활동을 펼쳤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현대차그룹이 육성한 사회적기업 공공공간과 함께 추진한도시재생 사회공헌활동 H-빌리지가 지역 주민의 참여와 공감을 얻고 있으며 일년 만에 가시적인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며 "현대차그룹은 앞으로도 혁신적 사회적기업과 함께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H-빌리지 외에도 현대차그룹은 ▲ 취약계층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H-점프스쿨, ▲ 팀별 최대 1억원을 제공하는 청년 사회적기업 창업지원 프로그램 H-온드림 오디션 등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사회적기업과 함께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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