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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츠코리아, '인텔리전트 드라이브 워크샵' 개최

  • 송고 2015.05.26 09:23 | 수정 2015.05.26 09:31
  • 차은지 기자 (chacha@ebn.co.kr)

ⓒ벤츠코리아

ⓒ벤츠코리아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혁신적인 인텔리전트 드라이브 기술을 소개하는 '인텔리전트 드라이브 워크샵'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올라 칼레니우스 다임러 AG 이사회 멤버 및 메르세데스벤츠 카 그룹 마케팅&세일스 총괄이 방한해 직접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했다.

메르세데스벤츠는 2013년 뉴 S클래스를 통해 편의성과 안전성을 결합한 새로운 개념의 인텔리전트 드라이브를 선보이며 무사고 운전에 대한 벤츠의 비전 실현에 가깝에 다가섰다.

궁극적으로 벤츠는 지금까지 개발한 다양한 안전 기술들로 도로 위의 모든 사고를 줄이기 위해 끊임없는 연구와 노력을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자동차 안전 분야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 벤츠 차량들은 인텔리전트 드라이브를 통해 도로의 여러 위험 상황을 감지하고 그 상황에 알맞게 대처할 수 있다.

충돌방지 어시스트 기능(COLLISON PREVENTION ASSIST)은 A클래스를 포함한 벤츠 대부분의 모델에 기본 사양으로 탑재돼 레이더 센서를 기반으로 충돌 위험 시 운전자에게 경고를 해준다.

이보다 한 단계 발전된 충돌방지 어시스트 플러스 기능(COLLISON PREVENTION ASSIST PLUS)은 전 차종으로 확대 적용되고 있으며 만약 운전자가 충돌 위험에 따른 시각적, 청각적 경고에도 불구하고 적절한 행동을 취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제동시켜 충돌 위험을 최소화 한다.

또한 교통 체증이 있을 때 앞 차량을 뒤따라 갈 수 있게 하는 조향 어시스트와 스탑&고 파일럿이 포함된 디스트로닉 플러스(DISTRONIC PLUS with Steering Assist and the Stop&Go Pilot) 기능을 갖춰 지금도 공공 도로에서 반 자율 주행이 가능하다. PARKTRONIC을 갖춘 액티브 주차 어시스트(Active Parking Assist)는 능동 조향 장치와 브레이크 제어 장치를 갖춰 자동으로 평행 주차와 후진 주차가 가능하다.

벤츠는 2013년 8월 복잡한 도심과 시외의 교통 조건에서 지금도 자율 주행이 가능하다는 성과를 증명해 보였다.

양산 직전의 S 500 인텔리전트 드라이브는 베르타 벤츠가 1888년에 처음으로 장거리 자동차 여행을 했던 그 발자취를 따라 만하임에서 포르츠하임까지 약 100km에 이르는 루트의 주행을 마쳤다.

올라 칼레니우스 벤츠 카 그룹 마케팅&세일즈 총괄은 "벤츠는 1887년 300 SEL 모델로 한국 시장에 진출한 이후 지금까지 큰 성장을 이뤘으며 한국은 벤츠 클로벌에서 매우 중요한 Top 10 시장 중 하나"라며 "우리는 벤츠 최고의 브랜드 가치와 최고의 제품 그리고 최고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며 한국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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