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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조, '2015 프랑크푸르트모터쇼'서 월드 프리미어 2종 공개

  • 송고 2015.09.08 14:39 | 수정 2015.09.08 14:39
  • 차은지 기자 (chacha@ebn.co.kr)

프랙탈.ⓒ푸조

프랙탈.ⓒ푸조

푸조는 2015 프랑크푸르트국제모터쇼에서 푸조의 미래를 보여주는 혁신적 모델들을 공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모터쇼에서는 푸조의 신기술이 집약된 2개의 월드 프리미어 콘셉트카 프랙탈과 고성능 해치백 308 GTi by PEUGEOT SPORT가 세계 최초로 공개되며 308 R 하이브리드, 308 레이싱 컵, 비전 그란 투리스모, RCZ R, 208 GTi by PEUGEOT SPORT 등 다양한 모델들이 전시된다.

프랙탈은 일렉트릭 어반 쿠페로 불리는 도심형 전기차 모델로 전장 3천810mm, 폭 1천770mm의 콤팩트한 차체에 중량은 1천kg에 불과하다. 엔진은 후방으로 배분된 2개의 전기모터를 사용해 최대출력 204마력, 한 번 충전시 450km까지 주행할 수 있다.

프랙탈의 아이-콕핏 시스템은 공간화와 사운드를 특징으로해 더욱 본능적이고 직관적인 드라이브 환경을 제공한다. 고해상도 홀로그램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7.7인치 아몰레드 스크린의 폴르카보네이트 스트립 정보 시스템, 혁신적인 9.1.2 사운드 시스템이 설계됐다.

308 GTi by PEUGEOT SPORT는 고성능 해치백 모델로 RCZ R, 208 GTi에 이어 세 번째로 'by PEUGEOT SPORT' 뱃지를 달게 된 모델이다. 1.6L THP 가솔린 엔진을 탑재해 최대출력 270마력,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유로6 기준을 만족하는 139g/km이다.

308 레이싱 컵은 308 GTi by PEUGEOT SPORT와 같은 엔진을 기반으로 탄생된 레이싱 트랙에 최적화된 모델이다. RCZ 레이싱 컵을 대체할 308 레이싱 컴은 성능을 업그레이드한 1.6 터보 엔진을 탑재해 308마력의 힘을 발휘하며 6 피스톤 캘리퍼 브레이크와 6단 시퀀셜 패들시프트를 장착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308 R 하이브리드는 308의 EMP2 플랫폼을 베이스로 한 해치백 모델로 1.6L THP 가솔린 엔진과 2개의 전기 모터의 결합으로 최대 출력 500마력의 강력한 힘을 내뿜는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이르는 시간은 단 4초에 불과하며 강력한 성능에도 불구하고 적은 양의 이산화탄소를 배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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