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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 한국산업 고객만족도 가정용정수기 ‘1위’

  • 송고 2015.10.13 10:04 | 수정 2015.10.13 10:04
  • 박슬기 기자 (SeulGi0616@ebn.co.kr)

종합만족도 79.4점…‘전반적 만족도’, ‘재구입 의향’ 부문서 고득점

모델이 코웨이 스스로살균 정수기 IoCare를 소개하고 있다.ⓒ코웨이

모델이 코웨이 스스로살균 정수기 IoCare를 소개하고 있다.ⓒ코웨이

코웨이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15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가정용정수기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는 산업별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다.

코웨이는 코디 시스템을 중심으로 한 서비스와 다양한 제품 출시를 바탕으로 시장점유율뿐 아니라 고객만족도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종합만족도 79.4점을 획득해 가정용정수기 부문 정상을 차지했다. '전반적 만족도'와 '재구입 의향' 모두 경쟁사 대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번 수상으로 코웨이는 2015년 조사한 한국산업고객만족도(KCSI),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국가고객만족도(NCSI)의 정수기 부문에서 1위를 달성함으로써 3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김동현 코웨이 대표이사는 “코웨이는 기업 경영 활동 시 고객 만족을 최우선의 가치로 삼아 타사와 차별화된 고객 케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지난 1992년 국내 최초로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측정 방법론을 개발해 발표했으며 국내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국가고객만족도(NCSI, 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모델로 국내에서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이를 직접 사용한 경험이 있는 고객이 평가한 만족지수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Korea Standard-Service Quality Index)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서비스 품질 평가 모델로서, 국내 서비스 기업의 제품 또는 서비스를 이용해 본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품질에 대한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종합지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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