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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고객 최우선 경영 통했다…KS-CQI 유무선 1위

  • 송고 2015.11.19 10:10 | 수정 2015.11.19 14:43
  • 차은지 기자 (chacha@ebn.co.kr)

감성 케어·맞춤형 상담 '고객 최우선 경영' 실천 지속

2015 한국콜센터 품질지수’ 인증수여식 행사장에서 김진철 KT Customer기획본부장 상무와 KT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KT

2015 한국콜센터 품질지수’ 인증수여식 행사장에서 김진철 KT Customer기획본부장 상무와 KT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KT

KT는 '2015 한국콜센터품질지수(KS-CQI)에서 이동통신 및 초고속 인터넷 분야에서 모두 1위를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한국콜센터품질지수는 한국표준협회 주관으로 국내 콜센터의 서비스품질 수준을 과학적으로 조사·평가하는 고객센터 품질지수이다.

KT의 이번 수상은 지난해 고객 최우선 경영을 선언한 이후 고객중심으로 통신의 패러다임을 주도해 온 결과이다.

우선 KT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연령, 성별 등에 따라 고객 맞춤형 감성 케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상담고객 중 생일인 고객에게 축하인사, 상담 후에 시낭송, 지니 무료음악감상 문자발송 등 올레고객센터만의 감성 케어 서비스를 실천하고 있다.

고객센터 체감 품질 1위 달성을 위해 전 상담원이 '고객 대기시간 1초 단축'을 목표하고 보는ARS∙말하는ARS∙문자ARS 등 ARS 채널은 다양하게 메뉴는 간편하게 개선하는 등 고객 편익 증진 활동을 전개해오고 있다.

아울러 음성 통화가 어려운 청각장애인인들을 위한 수화 상담 서비스를 유무선 상품에 제공하고 있으며 다문화 가정과 외국인 고객을 응대하는 전용 상담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김진철 KT Customer기획본부장(상무)은 "한국콜센터품질지수 2015에서 KT가 유무선 모두 1위로 선정돼 고객들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통신 130주년을 맞이하는 국민기업으로서 앞으로도 고객최우선경영에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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