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해외 법인장 회의서 당부…R&D·품질 등 주요 임원들도 배석
정몽구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해외 법인장들에게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를 성공적으로 안착시키는 데 역량을 집중해 달라고 주문했다.
정 회장은 15일 오전 미국, 유럽, 중국, 인도, 러시아 등 현대·기아차 주요 지역별 해외법인장들로부터 별도 보고를 받고 내년 생산 판매 전략 등을 상세점검 했다.
3시간 가까이 이어진 지역별 점검회의에서 해당 지역법인장 외에도 R&D,품질 등 관련부문 주요 임원들도 배석했다.
이 자리에서 정몽구 회장은 "올해는 글로벌 저성장 기조 및 중국 시장의 성장 둔화, 신흥국 수요 급감 등 힘겨운 상황에서도 글로벌 고급브랜드 제네시스 출범, 중국 공장 기공 등 새로운 질적 도약의 계를 마련했다"고 격려했다.
이어 "여러 경기 선행 지표들을 살펴볼 때 내년에도 자동차 시장 전망이 밝지 않다"며 "내년은 제네시스 브랜드 안착과 친환경 전용차 성공적 출시, 멕시코 공장 안정적 가동 등을 통해 근본적 변화의 기반을 다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현대차는 내년에 제네시스 브랜드의 첫 차인 제네시스 G90(내수명 EQ900)과 G80을 미국 등 해외 시장에 출시해 세계 유수 고급 브랜드와 본격 경쟁에 나서겠다는 전략이다. 기아차는 내년 5월 본격 가동에 들어가는 멕시코 공장을 기반으로 북미와 중남미 시장에대한 공략을 강화해나갈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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