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중심 1인 콘텐츠 창작자 20명 초청…총 팔로워수 1000만명 이상
갤러리아면세점 63이 단순 바이럴 마케팅을 넘어 동영상 중심의 1인 콘텐츠 창작자인 ‘크리에이터’를 활용한 마케팅으로 중국 고객들을 사로잡기 위해 나섰다.
‘크리에이터’는 SNS상에서 쇼핑, 뷰티, 패션, 여행 등 다양한 분야에서 동영상 콘텐츠를 중심으로 큰 영향력을 발휘하며 활동하는 콘텐츠 창작자를 일컫는다.
갤러리아면세점 63은 22일 해외 유명 브랜드와 콘텐츠 제작 협업을 진행한 리위리엔씨를 비롯한 총 20명의 중국 파워 크리에이터를 초청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들은 디지털 콘텐츠 기업 메이크어스 소속으로, 20~30대의 뷰티∙여행 동영상 전문이다. 총 팔로워 수는 1000만명 이상이다.
갤러리아면세점 63을 비롯해 63빌딩의 관광콘텐츠를 경험하고 해당 콘텐츠를 제작, 개인별 SNS(웨이보, 웨이신)와 유쿠(중국판 유튜브) 등에 홍보한다.
갤러리아면세점 63의 주요 쇼핑매장을 비롯해 ‘63아트’, ‘백리향’, ‘푸드키친’ 등을 체험하고 관련 콘텐츠를 제작한다. 2월 내 중국 SNS 팔로워들에게 공유할 계획이다.
안현아 한화갤러리아 면세사업본부 IMC 팀장은 “동영상 콘텐츠로 생생한 현장의 모습을 전하는 파워 크리에이터를 활용해 중국 내 갤러리아면세점 63의 인지도를 높이고자 한다”고 말했다.
4명의 파워 크리에이터들이 당일 실시간으로 중국 SNS에서 공유한 갤러리아 면세점 63의 ‘골드바’ 동영상은 중국 100만 조회수를 기록했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초청된 크리에이터들은 중국 MCN(다중채널 네트워크)시장에서 브랜드 행사 초청 및 광고에 출연하는 SNS 스타들”이라며 “이번에 초청된 크리에이터들은 중국 내에서 베스트 TOP20에 드는 최상위 크리에이터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를 유통 및 저작권 관리, 광고 유치 등을 지원하고 콘텐츠로부터 나온 수익을 창작자와 나눠 갖는 미디어 사업분야인 MCN(다중채널네트워크)이 새로운 온라인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된다”고 덧붙였다.
춘절 기간을 겨냥해 2월 첫째 주 갤러리아면세점 63의 위챗 이벤트를 공유를 한 크리에이터들의 팔로워에게 한국 뷰티 제품을 지급하고, 2월 셋째 주에는 크리에이터 채널에 갤러리아면세점 63 콘텐츠를 게재 후 공유 및 댓글을 단 중국 SNS 유저에게 소정의 선물을 지급할 예정이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중국 유명 크리에이터 20명이 동시에 방한해 국내 면세점을 방문하는 것은 면세업계에서 이례적인 일이며, 파워 크리에이터들의 동영상 콘텐츠를 통해 중국 내에 갤러리아면세점 63의 인지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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