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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모비스, 협력사 현장까지 기술진 지원…상생 강화

  • 송고 2016.03.17 14:04 | 수정 2016.03.17 14:04
  • 권영석 기자 (yskwon@ebn.co.kr)

공정 최적화·기술 표준화 맞춤형 지원

MG전자(경기도 평택 소재) 생산 라인에서 모비스 직원이 협력사 실무 담당자에게 기술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현대모비스

MG전자(경기도 평택 소재) 생산 라인에서 모비스 직원이 협력사 실무 담당자에게 기술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가 협력사 현장에서 문제를 찾고 해결 방법까지 동시에 제공하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한 상생 협력에 나선다.

현대모비스는 이달 초부터 40여 개 부품 협력사를 대상으로 공정 최적화와 기술 표준화 등을 포함한 기술 지원을 진행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그동안 협력사 벤치마킹 활동과 기술 노하우 전수 등 다양한 상생협력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이러한 과정을 거쳐 '진단→솔루션 제공→관리'의 논스톱으로 이어지는 선제적 지원 방안을 마련하게 된 것이다. 기술 지원의 핵심은 무엇보다 협력사 스스로 자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방법 즉, '물고기 잡는 법'을 직접 전수하는 것이다.

구체적인 지원 방식은 △공정 최적화 △자동화 기술 지원 △표준화 프로세스 제공 △운영·품질 관리 △작업자 스킬 개선 △개선 대책 관리 등이다.

특히 이번 협력사 상생 협력은 과거처럼 품질과 구매 분야가 아닌 기술 전문가들인 생산개발 부문 직원들이 직접 현장에 상주하며 'man to man'식 노하우 전수에 집중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생산개발센터 각 팀원들이 협력사 현장에 투입돼 관리자가 아닌 실제 작업자를 대상으로 검사 공정 최적화, 작업 스킬 향상, 기술 표준화 교육 등을 진행했다.

김기년 현대모비스 생산개발센터장 전무는 "협력사 지원이 최근까지 '이것 저것을 고쳐보라'고 지도해주는 방식이었다면 이제는 스스로의 문제 해결 능력을 키워주는 방식으로 바뀔 필요가 있다"며 "협력사 자체 역량을 끌어올려 동반 성장의 속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현대모비스는 협력사와의 상생협력과 동반 성장을 기반으로 글로벌 Top Tier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램프, 전장, 샤시, 의장 등 전 품목으로 선제적 기술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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