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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알톤 전기자전거 O2O서비스 제공

  • 송고 2016.04.06 11:41 | 수정 2016.04.06 13:26
  • 김지성 기자 (lazyhand@ebn.co.kr)

모바일-온라인서 구입하고 전국 111개 매장서 ‘픽업’

ⓒSK플래닛 11번가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계한 알톤 전기자전거 판매를 시작했다.(사진제공=SK플래닛)

ⓒSK플래닛 11번가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계한 알톤 전기자전거 판매를 시작했다.(사진제공=SK플래닛)

SK플래닛 11번가가 자전거 전문기업 알톤스포츠와 손잡고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연계된 전기자전거 판매에 나선다.

11번가는 알톤 전기자전거 2016년형 신제품 4종을 온라인 단독으로 O2O(Online to Offline) 판매한다고 6일 밝혔다. 모바일 또는 온라인 구입 시 조립, 세팅 및 수리지원의 서비스는 전국 111개 지정 대리점인 ‘알톤 바이크클리닉’에서 무상으로 제공한다.

11번가와 알톤스포츠와의 제휴로 온라인에서 구매 후 약 5만원 상당의 별도 조립비 및 배송료 지불 없이 완성된 전기자전거를 대리점에서 바로 수령할 수 있게 됐다. 또 구매자는 전국 알톤 지정 대리점을 확인해 본인이 희망하는 곳에서 추후 무상으로 세팅, 및 수리지원까지 받을 수 있다.

11번가에서 판매되는 알톤 전기자전거 4종은 2016년 새롭게 출시된 제품으로, 험로 주행이 가능한 26인치 펫바이크 타입의 ‘이.노바투스26(E.NOVATUS 26)’, 미니벨로와 전기자전거의 장점을 결합한 ‘스트롤(STROLL)’ 등이다. 가격대는 139만원에서 158만원대까지 다양하다.

김승태 SK플래닛 11번가 레저팀장은 “알톤과의 제휴를 통해 온라인에서 구입을 하더라도 고객이 원하는 장소의 오프라인 대리점에서 무료로 조립하고 편리하게 수령할 수 있는 새로운 판매 방식을 도입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11번가에서의 전기자전거 2016년도 1분기 거래액은 지난해 동기대비 60% 증가했고, 2015년 전기자전거 거래액은 2014년 대비 39% 성장했다. 11번가에 등록된 전기자전거와 전동휠 등은 1900여개에 이르는 등 전기 동력장치를 활용한 제품의 보급이 확산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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