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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LG디스플레이, 1분기 실적 감소…적자는 면해

  • 송고 2016.04.27 09:48 | 수정 2016.04.27 09:48
  • 문은혜 기자 (mooneh@ebn.co.kr)

1분기 영업익 전년비 94.7% 감소, 전분기 대비로도 34.8% 줄어

"계절적 비수기, 판가하락 등 시장 어려운 가운데 수익성 위주 경영으로 선방"

LG디스플레이가 27일 실적 공시를 통해 2016년 1분기 매출 5조9892억원, 영입이익 395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 14.7%, 영업이익 94.7% 감소한 수치다. 전분기 대비로는 매출액 20.1%, 영업이익 34.8% 줄었다.

당기순이익은 12억원으로 135억원의 적자를 기록했던 전분기 대비 흑자전환 했으며 EBITDA는 8525억원을 기록했다.

LG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

1분기 실적에 대해 LG디스플레이 관계자는 "지난 2012년 2분기를 시작으로 16분기 연속 흑자를 달성했다"며 "LCD 공급과잉과 패널단가 하락이라는 어려운 시장환경 속에서도 차별화된 기술경쟁력을 바탕으로 철저한 수익성 위주의 경영을 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LG디스플레이는 공급과잉으로 가격 하락폭이 컸던 30인치 이하의 TV용 패널 비중을 줄이고 40인치대 및 초대형인 60인치 이상의 TV패널 비중을 적극 확대했다. 또 M+, UHD 등 프리미엄 제품 비중을 강화하며 수익성을 높였다.

아울러 수익성이 낮은 IT제품 생산 캐파를 TV용 캐파로 전환하는 등 사업 전분야에 걸쳐 생산효율성을 극대화했다.

1분기 말 현재 LG디스플레이는 부채비율은 77%, 유동비율은 153%, 순차입금 비율은 15%로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유지하고 있다.

LG디스플레이의 2016년 1분기 매출액 기준 제품별 매출 비중은 TV용 패널이 38%, 태블릿PC 및 노트북PC용 패널이 24%, 모바일용 패널이 23%, 모니터용 패널이 15%를 차지했다.

LG디스플레이는 올 2분기에도 M+ 제품 등을 앞세워 대면적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UHD, HDR 등 프리미엄 제품 비중을 늘려 수익성을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지속적인 공정개선을 통해 생산효율성을 높일 계획이다.

김상돈 LG디스플레이 CFO(최고재무책임자)는 “2016년 2분기 면적기준 출하량은 전분기 대비 한자릿수 중반(%) 증가하고 판가는 지역별 이벤트 및 신제품 출하 증가로 하락폭이 둔화되고 전반적 안정세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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